과학자들이 밝힌 여성들도 잘 모르는 여자몸의 비밀 톱12

남자들은 여성들의 신체에 대해 정말 모릅니다. 몰라도 한참 모르죠. 그런데 막상 여자들도 여자몸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합니다. 다행히 과학자들은 수 많은 시간을 들인 연구결과를 토대로 여성 신체의 독특하고 한편으로는 재미있는 특성들을 밝히는데 성공했습니다. 남녀의 신체적인 차이가 어떠한지 제대로 안다면 서로를 더 이해해주는데 쉽지 않을까요? 다음은 과학자들이 밝힌 여성들도 잘 모르는 여자몸의 비밀 1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심장박동이 빠릅니다. 성인 여성의 평균 심박수는 분당 78비트로 성인 남성의 평균 심박수 보다 약 8비트 빠르죠.

출처: reference.com


 2.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더 느리게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하루에 약 50칼로리 정도 적게 소모하게 되죠. 그 이유는 여성은 평균적으로 남성보다 체지방이 8~10% 더 많은 데다가 남성의 경우 같은 키와 무게의 여성보다 4~10% 더 높은 신진대사율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cathe.com


 3. 

여성은 남성보다 유전적으로 더 강한 면역체계를 갖고 태어나죠.

출처: pnas.com


 4. 

여성의 머리카락은 남성 머리카락 지름의 약 반 정도 더 가늘다고 합니다.

출처: MonkMed

 5. 

여성들은 남성들에 보다 달콤함에 반응하는 신경세포들을 혀에 더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미각이 더 발달했죠.

출처: HowStuffWorks: Health


 6. 

여성들은 더 많은 신경 수용체를 가지고 있어서 남성들과 똑 같은 신체적 충격을 받아도 더 많은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출처: LiveScience


 7. 

색상 구분 능력은 X-염색체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은 색상을 훨씬 더 잘 구별한다고 하죠.

출처: National Geographic


 8. 

여성은 남성에 비해 눈을 두 배 더 자주 깜빡입니다. 여성들은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남성보다 더 자주 눈을 깜박거리게 되는 데요, 이 호르몬은 눈을 포함하여 신체의 윤활제 생성을 자극합니다.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는 피임약을 복용중인 여성은 다른 일반 여성보다 32% 이상 자주 깜박인다고 합니다. 

출처: factalerts.com


 9. 

여성은 남성보다 10배나 더 예민한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출처: The Journal of Neuroscience


 10. 

여성들은 선천적으로 남성들보다 훨씬 더 유연하죠.

출처: reference.com


 11. 

여성들은 고주파 소리를 남성보다 훨씬 잘 감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들은 아기의 울음 소리에 남성에 비해 더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할 수 있죠.

출처: [skeptics]


 12. 

이미 태어났을 때 부터, 여성의 후각은 남성의 후각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합니다.

출처: Daily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