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헬스장에서는 칼을 휘두르거나 쌍절곤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영국 런던의 'SBC 파이트' (Skinny Bitch Collective) 헬스장은 마치 파이트클럽과 같이 회원들이 각종 무기로 땀을 흘리면서 무술을 배우고 있죠. 그런데 이 클럽의 회원들은 일반인들이 아닌 슈퍼모델이나 배우 또는 가수들이라고 합니다. 최근 온라인 매체 '인사이더'는 이 이색 헬스클럽, SBC 파이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공동대표 러셀 베이트맨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몸짱 슈퍼모델들이 각종 무기로 무술을 연마하는 신종 헬스클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슈퍼모델들의 비밀 헬스클럽'으로 알려진 SBC 파이트는 현재 런던에 본점을 두고 유명 여성 패션 매체들인 보그와 코스모폴리탄 등과 제휴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SBC 파이트 회원으로는 전 푸시캣돌스 리더 '니콜 셰르징거' (Nicole Scherzinger)와 호주 출신 슈퍼모델 '니콜 해리슨' (Nicole Harrison) 그리고 영국 가수 '엘리 굴딩' (Ellie Goulding) 등이 있습니다.
▼이 곳의 무술 수업은 SNS를 통해 '마스터 프랭크'으로만 알려진 사범이 직접 진행하고 있다고 하죠.
▼SBC 파이트의 각 수업은 50분이고 런던 중심가의 한 스튜디오에서 매일 진행되죠.
▼헬스클럽 공동 오너 베이트맨은 "여성들에게 용기와 힘을 실어주고 평범한 생각 밖에서 방어기술을 가르쳐주기 위해 이러한 익스클루시브 헬스클럽을 열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현재 SBC 파이트 헬스클럽은 여성 회원들만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회원으로 지원한다 해도 자리가 한정되어 있고 대기명단이 너무 길어 당장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하죠. 또한, SBC 파이트 클럽의 회원으로 선택받으려면 약간의(?) 스펙이 뒷받쳐 줘야 합니다.
▼회원들은 길이와 무게 그리고 용도가 다른 무기들로 무술 훈련을 하게 됩니다.
▼아래는 SBC 파이트에서 실제 사용하는 무기들입니다.
▼물론 이 무기들은 진짜가 아닌 모조품들이지만 실제와 같은 무게 및 느낌으로 훈련에 임할 수 있다고 하죠.
▼프랭크 사범에 의하면 수업 중에서 호랑이, 용, 표범, 뱀 등 5가지의 동물 동작을 위주로 한 '소림오권'을 가르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각종 무기로 겨루기를 하는 수업이 역시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죠.
▼물론 맨손으로 방어를 하고 싸우는 격투기도 배우게 됩니다.
▼여기에 기본 근력 훈련은 빼놓을 수가 없죠.
▼현재 온라인상으로 SBC 파이트 회원에 지원할 수 있는데, 기존 회원 추천을 받으면 대기명단 리스트에서 순위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SBC 파이트는 슈퍼모델 니콜 해리슨을 간판 스타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모델 회원들이 참여한 화보 등을 통해 홍보를 하고 있죠.
▼현재 영국 런던에서만 수업이 진행되는 SBC 파이트는 2017년 말 부터 2호점이 열릴 미국 뉴욕에서도 수업을 오픈할 예정이고 일반인 회원들도 점차 받아들일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