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억을 버리고 돌아선 기성용이 선택한 단 한가지

축구팬들은 안정환 다음으로 축구계에 화제가 되었던 미남으로 기성용을 많이 뽑습니다.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 그리고 축구 실력 덕분에 각 구단에서 러브콜도 많이 받고 있는데요. 그는 현재 축구 대표팀의 주장이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스완지시티 구단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한 때 국내와 영국 언론에서 기성용의 구단 이적은 어떻게 될 것인지에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이적은 없던 일로 되었습니다. 중국의 거액 220억 연봉 제의에도 불구하고 이적을 포기한 기성용 때문에 각 종 해외 언론사에서도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체 기성용이 무슨 이유로 220억을 뿌리치고 돌아섰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성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역대 최고의 한국 대표 미드필더인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한혜진의  8살 연하남편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는 K리그에서 FC서울 소속으로 꾸준하게 지속적인 애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9년 부터 2012년까지 셀틱 FC에서 그리고 2012년 부터 지금까지 스완지 시티 구단에서 맹활약 중인 기성용인데요. 특히나 2014-15 스완지 시티에서 그는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릴 만큼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중국에서 그에게 러브콜을 날리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될까요? 2016년 9월 광주FC가 중국의 산둥 루넝과 친선경기를 위해 중국에 가게 되었습니다. 광주FC 단장인 기영옥은 기성용의 아버지로 이미 한번 화제가 되었는데요. 산둥 루넝에서 기영옥 단장에게 기성용의 영입 의사를 보냈던거였습니다. 그렇게 기성용에 대한 중국의 사랑이 시작되었는데요.


▼허베이 사령탑에 부임한 페예그리니 전 맨시티 감독은 기성용의 플레이를 평소에도 유심히 지켜봐왔다며 그의 영입을 적극 추천했는데요. 덕분에 허베이는 기성용이 속해있는 스완지시티와 협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적료 200억에 연봉 80억을 주겠다고 협상했지만, 기성용이 바로 거절을 하며 또 한번 없는 일로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된 그의 러브콜은 상하이 상공의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 였습니다.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는 전 토트넘 감독으로 기성용의 적극적인 영입을 위해 직접 전화를 하고 연봉 220억원이라는 거액을 제안했습니다. 220억이라는 연봉은 국내 축구선수들 중에 최고 연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뿐 아니라 사실상 세계적으로도 220억 연봉은 누구나 욕심날 수 밖에 없는 거액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성용은 고민 끝에 또 거절을 합니다.  


▼많은 국내, 해외 언론사들은 그의 선택을 이해 할 수가 없었는데요. 인터뷰 후에 알 수 있게 된 그의 선택은 단 한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220억이라는 거액을 뿌리칠 정도의 그 한가지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이루지 못한 꿈' 때문이라고 합니다. 축구를 시작하며 항상 꿈꿔왔던 그의 빅클럽 입단은 엄청난 거액에도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축구 스포츠계에서 '빅클럽'이란 레알 마드리드, 바로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리버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선수들만을 영입한다는 최고 엘리트 구단들인데요. 기성용은 돈 보다는 그가 어렸을 때 부터 꿈꿔오던 최고의 유명 축구 스타들과 한 식구가 되어 같이 그라운드를 누비는 꿈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2015년 부터 그저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려고 하는 중국은 사실상 축구 스포츠에서는 프로축구로 인정을 못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 대표팀 주장으로서 그리고 빅클럽 입단에 대한 꿈이 있어 그는 중국의 러브콜 거절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었다고 얘기했습니다. 자신 하나로 한국 축구의 자존심이 상할 수도 있기 때무이라고 하는데요.


▼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멋있는 도전과 정신력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감동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더 많은 그의 팬들이 생기며, 팬들은 얼른 부상을 완쾌하고 월드컵 진출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계속적인 활동으로 하루 빨리 빅클럽 입단에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다음달 8월 31일이면, 이란과 9차전 예선경기가 있는데요. 그의 맹활약을 다시 한번 기대하며 그의 모든 활약상이 빅클럽 입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