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5억 내기해서 체중감량에 성공한 남자의 반전

사람의 인생은 롤러 코스터 같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있으며 내려가는 길이 있다.' 즉, 성공을 하면 실패를 할 수 있는 것이고, 실패를 하면 성공을 할 때가 있다는 뜻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를 했을 때 어떻게 노력하여 다시 성공 할 수 있는지 입니다. 사람들이 인생 한 방을 노릴 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복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바로 도박, 내기라고 하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인 윌터 피셔(Walter Fisher)는 도박 게임으로 돈을 많이 벌기도 하고, 빚을 지기도 해본 인물입니다. 그런 그가 돈을 위해 친구와 신박한 내기를 하게 되는데요. 친구와 5억 내기를 해서 '체중감량'에 성공한 남자의 반전모습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윌터는 2016년 2월 부터 6월까지 블랙잭 게임을 통해 엄청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2만 달러를 무려 9만7,000달러로 올렸는데요. 기쁨도 잠시 통제력을 잃은 윌터는 계속적인 노름을 통해 결국 10만 달러라는 빚을 지게 됩니다. 



▼설상가상, 그는 스트레스로 인해 몸무게도 50파운드 증가하게 되는데요. 몸무게가 242파운드나 되면서 그는 더더욱 스트레스를 받으며 삶을 살아갈 가치를 잃었다고 하죠.



▼뉴욕 포스트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도박으로 사람들은 내가 성취 한 것과 같이 대박을 꿈을 꿉니다. 하지만 통제력을 잃게 되면 저 처럼 이렇게 망가지고 또 낙담하게 될 것입니다."



▼2016년 12월 자괴감에 빠져 삶의 의욕을 잃은 윌터에게 동료 겜블러는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윌터에게는 하나의 찬스가 차자온 것인데요. 단 6개월만에 체지방을 10%로 줄인다면 50만 달러 (약 5억5,950만원)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내기의 상세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스테로이드나 HGH는 금지되며, 지방흡입 역시 하면 안된다. 이를 어기면 규칙 위반으로 50만 달러를 받을 수 없다.'



▼규정이 만들어지고 조건 날인 증서에 돈이 들어오자 윌터는 내기를 이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다시는 도박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지만, 자신의 건강과 더불어 이번 내기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윌터는 개인 트레이너인 크리스를 통해 그의 33% 체지방을 10%로 줄이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개인 훈련을 받기에 윌터는 돈이 없었는데요. 이에 크리스는 가격을 낮추고 내기에 이겨서 나머지를 받기로 하며 윌터를 도와줍니다.



▼그는 30분간의 고강도 훈련과 1시간의 웨이트 훈련을 세트로 나누어 1주일 7일일 내내 운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달리기와 같은 심장 강화 운동을 45분간 하고 2시간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웨이트와 함께 병행하며 했습니다. 



▼식단관리를 위해 아침식사로 오트밀과 달걀 흰자를 먹었는데요. 5시간의 심장 강화 운동을 포함해 하루 10시간을 운동을 하기 때문에 근육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을 마셨다고 합니다.



▼2017년 6월 22일 동료 겜블러와의 내기 마지막 날이 되었고,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윌터는 내기 체지방인 10%를 넘어 8.8%까지 만들어 승리를 했는데요. 



▼6개월만에 242 파운드에서 줄곧 175lbs를 유지하며 몸을 유지시켜왔다고 했습니다. 결국 그는 50만 달러를 받게 되는데요. 실질적으로 1파운드가 빠질 때 마다 그는 약 7000달러를 따게 된 것입니다.

▼윌터는 "아무 조건도 없이 내가 운동을 했더라면, 아마 절대 성공을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50만 달러라는 인센티브가 있었기에 몸도 완전히 바꿀 수 있었는데요."


"어떠한 일을 성취하고 자기 자신을 바꾸고 싶다면, 특별한 목표의식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마 돈 내기를 한다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라고 웃으며 얘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