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라고 알려진 더락이 소유한 놀라운 애마들

링네임 더 락, 그리고 오늘 날 드웨인 존슨이라는 이름으로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남자의 슈퍼카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경제전문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2016년 배우 수입 1위’에 빛나는 드웨인 존슨의 애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무려 지난 3년간 1위를 고수해왔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뛰어넘은 수입으로 화제를 낳았던 드웨인 존슨입니다. “상남자라고 알려진 더락 형님이 직접 탄다는 슈퍼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프로레슬링계 사상 최고의 슈퍼스타 중 하나였던 남자는 이제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바로 드웨인 존슨의 이야기입니다. WWE 프로레슬러 '더 락'으로 이름을 알린 드웨인 존슨은 96년도에 레슬러도 데뷔하여 겨우 10년이 채 안되는 경력에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WWE 역사에 이름을 남긴 독보적인 슈퍼스타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짧은 기간에 큰 인기를 얻은 선수는 전무후무하다고 합니다.


▼프로레슬러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도중, 드웨인 존슨은 할리우드 진출을 모색했고 2001년 미이라로 영화에 데뷔하게 됩니다. 영화 미이라는 엄청난 흥행을 했었죠. 2002년에 주연으로 발탁된 스콜피온킹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나가던 드웨인 존슨은 2011년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합류하면서 액션 스타로 최고의 위치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작품에 출연 예정중인 드웨인 존슨입니다. 


▼이러한 활약 덕분에 2016년에는 “경제전문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지난 1년간 배우 수입 1위”의 자리도 당당히 차지하였는데요. 지난 3년간 1위를 고수해왔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뛰어넘은 것이었기에 당시 상당한 화제를 낳았습니다. 드웨인 존슨은 1년동안 무려 6450만 달러(한화 719억 원)나 벌어들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한해에만 700억이 넘는 돈을 벌어들이는 그가 소유한 슈퍼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페라리 중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단연 라페라리를 소유한 드웨인 존슨입니다. 페라리 5대를 사야지만 살 수 있는 조건이 된다는 라페라리는 499대만 한정 생산되어 더욱 희소가치가 높죠. 출시 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라페라리는 출시가도 약 20억을 호가하는 엄청난 금액이었지만 현재 구입하려면 완판되었기 때문에 중고로 50-60억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산번호 1번처럼 의미있는 모델의 경우에는 120억까지도 가격이 올라갈 정도라고 합니다.


▼라페라리는 F40, F50, 엔초 등 페라리의 플래그십 모델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800마력과 71.4kg·m를 내는 6.3리터급 V12 자연 흡기 엔진에 하이-커스 시스템의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고출력 963마력, 최대토크 91.8kg·m의 강력한 주행 능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 시간은 무려 3초 이하이며 200km/h는 7초 이하, 300km/h는 15초 이내에 도달한다고 하네요. 슈퍼카광들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스펙을 자랑하는 라페라리를 상남자 드웨인 존슨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드웨인 존슨은 전세계에서 99대만 생산된 스파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3년도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스페인의 슈퍼카인 GTA 스파노는 후방 중앙에 10기통의 7.9리터 엔진을 장착하여 무려 925마력과 1220NM의 토크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로백도 3초 미만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350 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고 하는데요. 이 수치는 무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 Top5에 들어갈 정도입니다. 가격 역시 한 대에 10억이 넘는 몸값으로 유명합니다.


▼드웨인 존슨이 출연하여 인기를 끈 미국 드라마 '볼러스' 시사회 현장에는 그의 또다른 애마 파가니 와이라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파가니 와이라 역시 10억을 가뿐히 넘는 몸값을 자랑하는 슈퍼카입니다.


▼이탈리안 수제 수퍼카 브랜드인 파가니의 대표 모델 와이라는 5980cc V12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시속 370km/h, 730마력의 성능을 지닌 수퍼카입니다. 제로백도 3.3초에 불과한다고 하죠. 그런데 드웨인 존슨의 와이라는 그를 위해 특별 제작된 차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측정할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위의 파가니, 라페라리등 대부분의 슈퍼카들은 드웨인 존슨의 몸이 들어가기에 너무나 작아서 주오 촬영용으로만 쓰인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근육질 몸을 자랑하는 그이니만큼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현재 박스오피스에서 가장 잘 나가는 흥행 보증 수표 드웨인 존슨의 슈퍼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1)

  • 홍길동
    2018.01.02 07:0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