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가 아니면 모른다는 자동차 속 가짜 디자인 요소 5가지

자동차 디자인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이 바뀌어 왔습니다. 대부분 자동차 성능 향상과 도로 규정에 맞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왔지만, 가끔씩은 우리 머리를 긁적이게 만드는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죠. 특히 멋있지도 않은데 굳이 왜 그렇게 했을까 하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디자인도 있는데요. 최근 온라인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에서 자동차 마니아들을 상대로 그들을 가장 경악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다음은 자동차 마니아들이 질색하는 '가짜' 디자인 요소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숨겨진' 레이더 센서

특히 고급 차량들 중, 처음에 잠깐 봤을 때는 아무렇지도 않다가 빛이 반사될 때 자세히 보면 직사각형의 반짝이는 투명 유리판 같은 것이 그릴 중간 부분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레이더 이미터(센서)'인데요. 그릴에 대놓고 장착한 모양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2.  '수동인 척'하는 자동변속기

▼자동변속기의 좋은 예


▼자동변속기의 나쁜 예

 3.  전혀 의미 없는 배기관

특히 고가의 차량들에 이러한 가짜 배기관이 설치 되어 있으면 정말 경악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래는 렉서스, 벤츠, 그리고 심지어 페라리 까지 모양만 배기관인 디자인 요소가 보입니다.


 4.  빈 옵션 버튼

돈이 부족해서 차마 구매하지 못한 옵션들을 계속해서 알려주는 것일까요?



 5.  가짜 에어벤트

수억대 슈퍼카도 국산 자동차도 예외가 아닙니다. 전혀 바람이 통하지 않는 부분인데도 난무하는 가짜 에어벤트는 자동차 마니아들을 질색하게 만들고 있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