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랩퍼 스눕독, 세계최초 대마초 합법 브랜드 런칭

미국 랩퍼 스눕독, 세계최초 대마초 합법 브랜드 런칭


유명한 미국 랩퍼 스눕독 (Snoop Dogg)은 대마초 (마리화나) 업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일을 냈죠. 이번주 초에 멀티플래티늄 아티스트 스눕독은 "Leafs by Snoop"이라는 대마초 합법 브랜드 런칭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대마초와 디자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죠.


"Leafs by Snoop" 합법 대마초 브랜드는 사실 전 세계에서 최초로 런칭된 메인스트림(주류) 마리화나 브랜드입니다. 현재 이 브랜드는 스눕독이 직접 뽑은 8가지 대마초를 초콜릿바와 젤리, 말린 과일 등 먹을 수 있는 제품들로 선보였습니다. 또한 연예인 협찬 또는 주최가 된 브랜드이기에 앞서 스마트 디자인으로도 가광을 받고 있는 중이죠.

미국 랩퍼 스눕독은 Pentagram의 유명한 디자이너들을 직접 고용해서 Leafs by Snoop의 패키지 디자인을 맡겼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디자이너 팀장인 에밀리 오버맨 (Emily Oberman)은 가짜같은 느낌이 들지 않고 대중적이면서 스타일리쉬한 제품 디자인을 내놓고 싶었다고 "Fast Company"를 통한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의 패턴들은 대부분 캘리포니아의 팜트리, 해변가, 산악지대 등을 바탕으로 이뤄졌는데, 대부분 스눕독이 수영장에 즐겨입는 반바지 무늬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Leafs by Snoop의 금색 로고바탕과 보석같은 각을 나타내는 대마초 잎은 스눕독이 패션과 주얼리에 대한 독특한 애정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법상 시장에 나오는 대마초 합법 제품들은 무조건 아이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패키징이 (쉽게 열리지 않도록) 되어야 한답니다. 아직도 대마초 합법화에 대해 거의 매주마다 법이 바뀌는 상황이라 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은 죽을 맛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때문에 더욱 심플하게 컨셉을 잡았다고 하네요. 각 제품은 "Smoke Weed Every Day!"와 같은 스눕독의 유명한 "명언"들이 적힌 스티커들이 안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현재 미국에서는 대마초 합법 시장이 가장 크게 성장하는 산업중에 하나인데, 2019년까지 110억 달러 (13조 원)의 시장 가치를 지닐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마초 합법 제조사들은 차별화를 두고 제품들을 브랜드화시키는데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스눕독의 Leafs by Snoop은 첫 브랜드 런칭을 갖게 되었죠. 물론 성공할지는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재 대마초 / 마리화나 유저들은 현재 합법인 미국 콜로라도주에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12월에는 콜로라도주 밖으로도 판매가 확장될 것이라고 theCannabist는 전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