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 전송 사이트 & 프로그램 10가지 무료 방법

대용량 파일 전송 무료 사이트 & 프로그램 10가지 방법




요즘 시대에 이메일이나 메시지 서비스를 사용해서 대용량 파일 전송을 하려면 여러 문제에 부딛히기 마련입니다. 특히 웬만한 이메일 서버들은 한번 보낼때 10MB 정도의 제한을 두기 때문에 예전 같으면 넉넉할수도 있었겠지만 이제는 고품질 이미지 파일 몇개만 보내도 10MB는 아무것도 아니죠. 거리상 가까운 일 동료한테 보내는것이라면 USB에 넣어서 전해줘도 되지만 온라인상으로 100MB 또는 1GB가 넘는 파일을 보내야 된다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흔히 웹하드나 네이버 드라이브등 로컬(한국) 대용량 파일 전송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인터넷 속도의 엄청난 발달로 우리나라 서비스보다 훨씬 유연하고 무료이며 제한이 덜 있는 외국 서비스들이 빛을 받고 있죠. 그럼 여기서 대용량 파일 전송 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Infinit

https://infinit.io

▼Infinit는 여기 소개된 대부분의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들과 다르게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는 대신에 P2P 기술을 적용합니다. 이 이유 때문에 자사의 서비스는 훨씬 안전하고 경쟁업체들보다 무려 "23배"나 빠르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8명의 프랑스 디자이너들과 개발자들이 만든 이 스타트업 서비스는 쉬운 이용 외에도 무료계정으로 사용할 시, 한번 보낼때 10GB까지 보낼 수 있고 별도로 월 제한은 두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데스크탑과 모바일 어플 이용이 가능하며, 받았다는 알림 서비스자동 중단/재개, 자동 스크린샷 업로드 등의 기능이 있죠. 월 8달러의 프로 계정을 가입하면 무제한 파일 크기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2.  WeTransfer

https://www.wetransfer.com

▼대용량 파일 전송 사이트 가입자와 이용률로 치면 부동의 1순위를 달리는 위트랜스퍼는 안정된 서비스와 2GB까지 파일을 몇번이고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죠. 무료계정은 광고가 부착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한번 업로드한 파일은 7일간 살아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겠죠.




3.  SendSpace

https://www.sendspace.com

▼2005년에 처음 출발한 센드스페이스는 이용이 쉬운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유저들을 즐겁게 맞이합니다. 클라우드상으로 보내지는 모든 파일들은 트래킹이 가능해서 중간에 없어지거나 에러가 생겨도 여러번 백업된 버젼으로 교체되거나 다시 찾아 올 수 있죠. 또한 SendSpace 어플을 통해서 모바일로도 어디에서나 대용량 파일들을 전송시킬 수 있답니다.




4.  Dropsend

http://www.dropsend.com

▼JPEG, PDF, 또는 MP3 파일들을 보내기에 적합한 Dropsend는 한번 보낼 때 2GB의 한도가 주어집니다. 따로 설치할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전혀 없고 256비트 AES 보안장치를 갖추고 있어서 안전은 보장하죠.




5.  WikiSend

http://wikisend.com

▼위키센드는 복잡하게 따로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전송하고자 하는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하면 어디에서나 다운받을 수 있는 URL이 주어지죠. 그럼 여기서 7일간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게 보존이 되는데 한번에 100MB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 가입을 한다면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둘 수 있죠.




6.  드롭박스

https://www.dropbox.com

▼드롭박스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대용량 파일 전송 프로그램입니다. 아마 전송하고자 하는 상대방도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은데요, 이 때문에 양방향으로 파일을 주고받는 일이 그만큼 쉬워지죠. 드롭박스는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되는데, 무료입니다. 드롭박스는 현재 파일을 한번 올려놓으면 유저가 삭제하지 않는 이상 영원히 없어지지 않고, 한번 올리는 파일 사이즈도 따로 한도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료 계정은 2GB의 한도가 있는 방면에 월 15달러의 비즈니스 계정은 무제한 공간이 주어집니다. 




7.  MediaFire

https://www.mediafire.com

▼미디어파이어는 무료계정에 가입하면 한번에 100MB를 보낼 수 있고 10GB의 저장공간을 받습니다. 데스크탑 어플로 윈도우와 애플은 물론 리눅스도 지원되며 iOS와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그리고 윈도우폰도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8.  Box

https://www.box.com

▼Box는 5GB의 저장공간이 무료로 주어지는데, 대용량 파일 전송을 할때는 5GB 안에서 무제한의 파일 사이즈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Box는 구글 앱과 세일즈포스 (Salesforce)와 연동이 가능하죠. 사실 Box는 무료 계정보다 비즈니스 계정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대기업 Proctor & Gamble (P&G), 스탠포드 대학, 스카이프, 그리고 SNS 서비스인 링크드인 (LinkedIn)까지 Box의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9.  Senduit

http://senduit.com

▼Senduit은 아마 여기 리스트에서 가장 사용하기 쉬운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초기화면에서 공유하고 싶은 파일을 업로드 하면 바로 URL이 뜨죠. 이 서비스는 한번 업로드 할 때 100MB의 한도가 있고, 따로 30분에서 7일까지 파일 유지 기간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10.  HighTail

https://www.hightail.com

▼HighTail은 드롭박스와 유사한 파일 협업 도구로서 여러 유저들이 대용량 파일들을 올려서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일단 한 유저가 "공간" (space)를 만든 다음, 파일들을 올려 놓습니다. 이 공간에 엑세스가 가능한 유저들은 접속해서 파일들을 다운받거나 바꿀 수 있죠. 무료 버젼으로는 2개의 공간이 주어지는데 파일 용량이나 공유 횟수는 제한이 따로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