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 PSD, AI 파일뷰어 이제 크롬에서 바로 열어본다

EPS, PSD, AI 파일뷰어 크롬 확장프로그램

인터넷상에서 특정 파일을 검색할때, 지원하지 않는 파일형태를 다운받아 열어보려고 다른 프로그램을 또 깔아야할 때 조금 불편했던 기억들은 누구나 있을듯 합니다. 특히 디자인이나 편집 또는 마케팅 분야에 일하는 분들은 당장 사용하는 컴퓨터에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등이 깔려있지 않으면 써드 파티 어플로 PSD, PPT, 또는 AI파일뷰어를 다운받지 않는 이상 열어볼 수도 없죠.

하지만 다행히 최근 업데이트된 "닥스 온라인 뷰어" (Docs Online Viewer) 크롬 확장프로그램 덕분에 대부분의 대중적인 파일 형태들을 크롬 웹브라우저 자체 내에서 열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PDF 파일을 웹브라우저에서 여는것과 동일한 방법이죠.


"Docs Online Viewer" 파일뷰어는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듯이 지원해주는 파일 형태가 여러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자주 이용되는 AI (일러), CSV/XLS (엑셀), DOC/DOCX (워드), EPS/PSD/TIFF (포샵), PPT/PPTX (파워포인트), PAGES 등 파일뷰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 자주 이용되는 한글파일 (.hwp)을 이 파일뷰어로 확장프로그램으로 열어볼 수는 없죠. 

추가로 구글에서 검색할때 PDF, PSD, EPS, AI 파일 등 검색 결과에 링크가 뜨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제목 옆에 파일 아이콘이 보이면서 클릭을 하면 바로 크롬 웹브라우저 내에서 그 파일을 열어줍니다. Docs Online Viewer는 매우 유용하면서 여러 외부 파일뷰어들을 귀찮게 따로 깔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크롬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참고로 확장프로그램 파일 사이즈가 194kb 밖에 되지 않아, 웬만한 EPS나 AI 파일뷰어 하나 까는데 3mb에서 5mb가 나오는데 비해 한참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