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둘도 없는 이색 영화관 종류 톱 20

우리나라에도 CGV 골드클래스나 압구정에 있는 씨네드쉐프, 충무로 디씨어터같이 독특한 이색 영화관 종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꼭 크기만 크고 비싸고 웅장하다고 다 좋은것만은 아니죠. 요즘은 대부분 집에서 PC 또는 스마트기기로 다운받아서 영화를 보는 일이 많기 때문에 굳이 영화관에 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아직도 관람객들한테 영화 자체 외에도 특별한 경험을 선보이는 이색적인 영화관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해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독특한 영화관 종류 톱 20을 소개해드립니다.

1.  SOL 시네마 - 웨일즈

사우스 웨일즈 스완지에 기반을 둔 SOL 시네마는 전세계에서 가장 작은 태양열발전 영화관입니다. 8명의 성인 또는 10명의 어린이들을 착석시킬 수 있는 이 작은 이동식 캐러밴은 영국 전역을 돌면서 특별 이벤트들에 참석해 영화를 상영하고 있죠. SOL 시네마는 심지어 미니 매표소와 레드카펫 그리고 팝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몬주익 성 오픈 시네마 - 스페인

매년 여름, 스페인 바로셀로나의 몬주익 성벽 밖에서는 클래식 또는 독립 영화들을 상영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로컬들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죠.

3.  핫터브 시네마 - 영국, 미국, 스페인

원래 영국 런던에서 시작해서 뉴욕과 이비자까지 진출하게 된 핫터브 시네마는 65달러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오면 외부에 설치된 온수 욕조에서 샴페인 또는 맥주를 마시면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썬 픽쳐스 시네마 - 호주

1916년, 호주 서부지역에서 시작된 썬 픽쳐스 시네마는 현재 기네스북에 "가장 오래된 옥외 시네마"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무려 100년이 흐른 지금까지 대부분의 시설과 가구들이 변하지 않았는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매일 찾는다고 합니다. (물론 최신작들을 상영하고 있죠.)


5.  파라곤 시네플렉스 - 태국

태국 방콕의 파라곤 시네플렉스는 노키아 울트라 스크린을 포함한 16개의 상영관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 이색 영화관은 최첨단 기술과 각종 칵테일 및 디저트를 선보이는것 외에도 아주 훌륭한 발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죠.


6.  Cinespia - 미국

2002년부터 Cinespia는 헐리우드 Forever 묘지에서 클래식 영화들을 상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묘지는 Jayne Mansfield, Cecil DeMille, Mel Blanc, Peter Lorre와 같은 헐리우드 전설들이 묻혀 있는 곳입니다.


7.  일렉트릭 시네마 - 영국

1910년에 문을 연 런던 노팅힐의 일렉트릭 시네마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관입니다. 특히 가죽 의자와 러브시트, 더블베드 등 다양한 좌석들이 있고 바와 레스토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  풀라 아레나 - 크로아티아

오늘날까지 남아있는 고대 로마제국의 원형경기장 6개 중 하나인 풀라 아레나는 크로아티에 위치하고 있는데, 27 B.C와 68 B.C.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이 경기장은 현재 대형 콘서트나 아이스하키 게임등에 이용되는데 크로아티아 풀라 국제영화제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9.  아키펠라고 시네마 - 태국

2012년 락스 페스티벌을 위해 디자인된 아키펠라고 시네마는 태국의 쿠두섬에 설치되었습니다. 독일 건축가인 올레 시렌 (Ole Scheeren)이 직접 디자인한 이 아름다운 시네마는 락스 페스티벌이 끝난 뒤 쿠두섬 주민들한테 기증되었습니다.


10.  올림피아 뮤직홀 - 프랑스

1888년에 파리에서 처음 문을 연 올림피아 뮤직홀은 4번을 거친 재건축을 통해서 2001년 새롭게 재단장되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뮤직홀은 당시 이케아 (IKEA)와 제휴 파트너쉽을 맺고 한정기간동안 이벤트로 일반 좌석 대신 침대들을 설치해 영화를 상영해줬습니다.


11.  헐리우드 디즈니 스튜디오 - 미국

공상과학 테마 또는 드라이브인 느낌과 디너쇼를 겻들인 헐리우드 디즈니 스튜디오는 어른이나 아이 할것 없이 모든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색 영화관입니다.


12.  Kurshumli An - 마케도니아

Kurshumli An은 창의적인 다큐멘터리 영화들을 상영해주는 Makedox 영화제가 이용하는 클래식한 옥외 시네마입니다.


13.  파리 무비 시어터 - 프랑스

파리 무비 시어터는 일반 좌석 대신에 물 위에 떠있는 배가 대신 있는 이색 영화관입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가 개봉할 당시 글로벌 마케팅 차원에서 기획되었습니다.


14.  윈터 가든 시어터 - 캐나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윈터 가든 시어터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데, 영화관 건축의 마술사 토마스 W. 램이 직접 디자인을 맡았었죠.


15.  Cineteca de el Matadero - 스페인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이 이색 영화관은 외관과 다르게 다큐멘터리 영화 종류들을 주로 상영합니다. 하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순간,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빠져들게 하죠.


16.  Transatlantyk 페스티벌 - 폴란드

매년 폴란드 Lodz에서 열리는 Transatlantyk 영화제는 아래와 같이 개인 VIP룸에서 침대에 누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 버틀러 서비스도 지원되죠.


17.  Film on the Rocks - 미국

미국 콜로라도 로키산맥에 위치한 이 옥외 이색 영화관은 12달러의 입장료로 최신 영화들을 멋진 야외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18.  Dvorana Muller -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수도인 자그레브에 위치한 이 키노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는 물론 앤티크 가구들과 소품들이 눈에 띄는 분위기있는 시어터입니다.


19.  Prasads IMAX - 인도

Prasads 멀티플렉스 몰에 있는 3-D IMAX 전용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IMAX 상영관입니다. 22미터 x 28미터 크기를 자랑하는 스크린과 12,000와트를 내뿜는 최첨단 6채털 사운드 시스템은 비교가 불가능하죠.


20.  비니 시네마 - 말레이시아

비니 시네마 체인은 자사가 제조하는 비니백 베개를 이용해서 침대와 같은 좌석들을 마련했습니다. 참고로 이 자리들은 2미터가 조금 넘는 길이를 갖추고 있어서 웬만한 키로는 완전히 들어누워도 앞과 전혀 문제 없는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