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핀터레스트가 발표한 홈 인테리어 트렌드 톱10

디자인과 인테리어, 데코 및 트렌드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SNS 펜터레스트 (Pinterest)는 최근 1억명의 유저 성향을 분석해서 해마다 발표하는 '핀터레스트 100'을 공개했습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핀터레스트 100은 최고 인기있는 핀 (Pin)들을 모아서 2016년 가장 핫한 홈인테리어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봄을 맞이해서 방이나 화장실을 새롭게 꾸미고 싶다면 핀터레스트가 빅데이터로 추천하는 데코 트렌드를 한번 참고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참고로 아래 이미지들은 각 원본 저자들의 허가를 받고 '핀터레스트 100'에서 바로 퍼온 것입니다.

1.  지오메트릭 무늬 타일 

특히 화장실 바닥, 부엌 벽, 주방 카운터탑 등을 데코할 때 지오메트릭 패턴이 인기있었습니다.


2.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디자인 

역시 올해도 작년과 더불어 북유럽풍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부터 영감얻은 디자인이 그 상승세를 쭉 이어가고 있습니다.


3.  숨겨진 전선 

집안에 날로 늘어나는 전자기기들의 지저분한 전선들과 와이어들을 말끔히 정리하는 방법 또한 많은 유저들이 올리고 핀 했습니다.


4.  'Shades of Grey' (회색 색조) 

차분하고 단합을 보여주는 청회색 (gunmetal)은 올해의 구리색입니다. 회색 색조는 어디에도 어울리죠.


5.  그래픽 쿠션 

밝은 색상의 그래픽 쿠션은 거실의 모습을 살려줍니다. 핀터레스트에 따르면 홈데코에서 밝은 그래픽 쿠션 핀들에서 가장 긍정적인 댓글들이 달렸다고 합니다.


6.  블랙, 화이트, 오가닉 셰이드

2016년 홈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프라이머리 블랙 엔 화이트와 살짝의 지오메트릭 패턴이 들어간 터치"라고 뉴욕 디자이너 타일러 와이즐러가 핀터레스트 인터뷰에서 밝혔죠.


7.  우븐(woven) 벽 데코 

요즘 홈인테리어 업계와 DIY 홈데코 모두 열광하고 있는 것이 바로 잘 짜여진 우븐 벽 데코입니다. 이 데코 방식은 특유의 패턴과 색상들이 잘 조합되어서 부담없이 아무 벽에 걸 수 있죠. 특히 핸드메이드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는 더욱 좋구요.


8.  DIY 공간절약 리폼

심플하면서도 스마트한 공간절약 DIY 리폼은 수많은 유저들이 찾는 핀이었습니다.


9.  장인 크래프트

아래 보이는 아프리카 장인이 만든 크래프트같이 볼드한 텍스타일과 홈악세사리, 가구등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과 대조를 이루면서 유저들한테 편하고 이국적인 느낌을 가져다 줬습니다.


10.  골드 메탈릭 벽지 

따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저렴해보이지 않고 럭셔리한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골드 메탈릭 벽지는 수많은 핀터레스트 유저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 골드 메탈릭 벽지는 아래 보이는 패턴 외에도 주변 가구나 천장 높이, 맞닿은 창문 종류 등 여러 변수에 따라 재미있는 패턴들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