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카메라]스펙 & '라이브포토' 기능

[아이폰6S카메라]

스펙 & '라이브포토' 기능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폰6S에서 새로운 색상들(로즈 골드???)에 관심을 보일 분들도 있겠지만 12메가픽셀의 카메라 스펙과 라이브포토 기능추가가 제일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6S카메라 "라이브포토"(Live Photos) 기능은 사진을 찍고 간직하는데 있어서 완전히 혁신적인 방법인데요, 해리포터 시리즈 팬이라면 드디어 움직이는 사진들을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6S카메라 라이브포토는 GIF파일도 동영상도 아닌데 앨범상 일반 사진같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이폰6S의 3D터치로 사진을 눌러주면 예전 아이폰들(또는 다른 모든 스마트폰)에 보지 못했던 것을 목격하죠. 이 새로운 고화질 파일들은 그대로 이미지 파일들이지만 사진이 찍힌 순간으로부터 이전과 이후 1.5초를 담아서 사진의 시간 흐름을 보여주죠. 라이브포토는 소리도 같이 포함될 수 있고 모든 애플 플랫폼에서 보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애플워치도 가능하죠. 제일 좋은 부분은 라이브포토를 찍으려면 다른 무언가를 특별히 하지 않아도 아이폰6S카메라 윗 부분에(HDR과 셀프타이머 옵션 옆)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어 예전과 같이 그냥 사진을 찍기만 하면 되죠. 이 라이브포토 기능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6S & 6S 플러스 카메라 스펙:

  • 모든 사진들은 HD가 됩니다: 아이폰6S는 12메가픽셀 후면 카메라와 5메가픽셀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뜻은 훨씬 큰 파노라마 이미지들과 잘 밸런스된 빛을 이용할 수 있죠.
  • 동영상 디테일 레벨이 어마어마하게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폰6S카메라는 HD비디오가 표준을 탑재되어 옵니다. 물론 4K 동영상 기능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죠. 이 말은 각 프레임마다 8백만 픽셀의 화질을 갖추고 있다는 뜻입니다. 1080P 동영상들은 정말 고대시대 전유물이 되어버린거죠.
  • 페이스타임 비디오는 많이 밝아집니다: 아이폰6S의 앞면 카메라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해서 자연스럽고 밸런스 된 페이스타임 포토 플래시를 사용합니다.



라이브포토 (Live Photos)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6S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 빛의 밸런스가 잘 되었네요.




조명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도 아이폰6S의 카메라 고급 기능으로 전혀 어색함 없이 빛을 잘 조절해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아이폰6S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광고판에서 많이 볼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