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화면(슬로모션)으로 발사되는 최고의 무기 종류 10가지

미군은 어마어마한 무기 연구개발 인프라와 투자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들을 만들고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이 무기들이 실제 발사되는 액션과 목표물을 맞추는 모습을 느린화면으로 보면 그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더욱 피부로 느끼게 되죠. 다음은 느린화면(슬로모션)으로 포착된 미군 최고의 무기 종류들이 발사되는 모습 10가지를 담아봤습니다.

1.  탱크

전차는 뭐 따로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큰 도너츠 모양의 연기를 내뿜으면서 날아가는 탄두는 묵직한 돌직구 마냥 무한회전을 거듭하죠.



2.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

재블린은 원래 지상에서 전차를 파괴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공중의 항공기나 건물도 목표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아래 느린화면을 보면 이 미사일은 2단 발사 체계라는 것을 알 수 있죠.



3.  TOW 대전차 미사일

아래 보이는 것 처럼, 이 미사일은 탱크에 바로 꽂히는 대신, 탱크 위에서 터져 탱크의 가장 취약하고 얇은 윗부분을 침투해 폭발합니다.



4.  M2 .50 캘리버 기관총

육해공군 가릴 것 없이 미군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 기관총은 차량을 아주 종이조각으로 만들어 버리죠.


5.  딜런 미니건

이 미니건은 특별히 미국 제 160 특수작전 항공연대 (SOAR)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6.  Mk 12 스페셜 소총

M16을 개조한 이 소총은 미 해군과 육군의 특수부대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NATO 기준의 5.56mm 탄약을 장착시키죠.



7.  토마호크 미사일

엄청난 위력의 토마호크 미사일을 느린화면으로 포착한다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아래 슬로모션 모습이 그나마 제대로 보여주고 있네요.



8.  40mm 반자동 유탄발사기

M32 MGL은 마치 옛날 서부 영화의 권총을 뚱뚱하게 불려놓은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미 해병대가 이 유탄발사기를 실전에서 사용하고 있죠. 참고로 둔한 모습과는 달리 매우 높은 정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9.  미 해군 레일건

현재 시험발사 중인 미 해군의 차세대 전자기포 (electromagnetic railgun)는 드디어 올해 말, 해상에서 실전 투입될 예정입니다. 아래 보이는 그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죠.




10.  전자동 M4 소총

대부분의 미군은 M4 소총에 매우 익숙합니다. 하지만 극히 드문 특수부대원들만이 전자동 M4 소총을 손에 쥐게 되죠. 최근 화제가 된 유튜브에서 보여진 4분짜리 전자동 M4 소총 발사 동영상은 실제로 단 2초만 촬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