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방정리]내 아이그림 보관 및 큐레이션 방법 12가지

아이방정리 - 내 아이그림 보관 방법 & 큐레이션



모든 부모들이 겪는 딜레마죠. 아이방정리를 할 때 내 아이그림들을 도대체 어떻게 보관하거나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 되죠. 아무리 아이그림들을 하나하나 잘 보관하고 싶어도 그만한 보관 공간이 필요하고 그렇다고 버리자니 아깝고 조금 아니다 싶죠. 학년이 올라갈 수록 쌓여가는 아이그림과 작품, 더 이상 모아 둘 수는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분들을 아이방정리 큐레이터로 생각하고 아래 소개된 12가지 방법들을 참고해보세요~  



1.  아티스트 인물사진


아이그림들을 미니 버젼으로 아이의 인물사진과 옆에 어울려 벽에 디스플레이를 해주면 아티스트의 향기를 더 해줄 수 있습니다.




2.  티셔츠 큐레이션


요즘 인터넷에 DIY 티셔츠 방법 많이 검색 해볼수 있죠. 여러분의 아이그림을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패션으로 바꿔주세요.




3.  마스터웍스 (The Masterworks)


Simply Create Kids에서는 70달러에 박물관용 전시 포스터 형태로 여러분의 아이그림들을 큐레이션해줍니다. 물론 작품들을 Simply Create Kids로 다 보내줘야겠죠.




4.  클립으로 매달기


자유롭고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룩을 원한다면 아이방정리할 때 방 벽에 긴 가로선(빨래선)을 설치하고 재질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아이들의 작품을 걸어봐주세요. 




5.  갤러리 공간 페인팅


아이방 벽을 갤러리로 만들 때 노란색과 같은 밝은 색으로 액자를 그려넣으면 훨씬 그림들이 살고 덜 지저분해 보입니다.




6.  스티커로 붙여놓기


아이가 찍은 사진을 출력해서 벽에 붙여넣을 때 스티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사진이나 그림에 대한 설명과 날짜를 써 주면 더 재밌는 기록으로 남겠죠.




7.  그리드(Grid) 방식


그리드 방식으로 벽을 아이그림으로 장식하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바닥에서 천장까지 다 작품을 올려줘야 밸런스가 맞아 보입니다.




8.  장난감으로 전환


Child's Own Studio에서는 아이들의 그린 작품들을 복실복실한 인형으로 만들어준답니다.




9.  받침대로 사용


코팅지로 한번 씌우면 밥먹을 때 사용하는 식탁 받침대나 공부할 때 쓰는 책받침대로도 유용합니다.




10.  포토북


Blurb, Snapfish, Shutterfly와 같은 유명한 디지털 포토북 또는 스크랩북 서비스 웹사이틀들은 여러분의 아이들이 학교에서 그려온 그림들을 정말 프로답고 멋있는 포토북으로 꾸며주죠. 심지어 포토북에 뭘 넣어야 할 지 모를 때 사용하는 어플 "ArtKive"도 나와있습니다.




11.  열쇠고리로 만들기


일상에 유용하고 매일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보관하고 싶은 아이그림이 있나요? 그럼 바로 열쇠고리로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Formia Design Custom-made Key Chain"에서 90달러 정도 드네요.




12.  동화책으로 만들기


그 많은 아이그림들을 스토리로 알아서 만들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Plum Print"는 어떠한 유형의 작품이든 (심지어 찰흙도 가능) 큐레이션을 해서 동화책을 만들어줍니다.



댓글(3)

  • 2015.10.14 20:18 신고

    저도 아이방을 예쁘게 꾸며주고 싶네요. 너무 예쁘게 꾸며놓았네요.

    • 2015.10.14 20:20 신고

      앗, 항상 님 블로그 방문하는데 직접 오셔서 댓글달아주시니 감사해여ㅋㅋㅋ평강아주머님 블러그 링크 걸어도 되겠죠?

  • 2015.10.14 20:18 신고

    저도 아이방을 예쁘게 꾸며주고 싶네요. 너무 예쁘게 꾸며놓았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