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17가지 - 현실적인 꿀팁!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그만큼 더 많은 것을 이뤄낼 수 있고 생산력이 뛰어나죠. 또한 가장 성공한 CEO들은 아침형 인간들이라는 점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억지로 일어나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들다는 것을 누구나 다 겪어보셨을텐데요, 이 습관을 현실적으로 바꿔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일단 나쁜소식부터 전하고 시작해보죠. 이 세상 10명중 단 1명만이 진정한 아침형 인간이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불행히도 나머지 9명(90%)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을 익혀야 꾸준히 늦지 않고 깨겠죠. 좋은 뉴스는 10명중 2명만이 무엇을 해도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는 부류라고 하네요. 그럼 여러분들은 그 중간인 10명중 7명이라고 치고 현실적으로 우리삶에 적용할 수 있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1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죠.

1.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상온에 있는 물 한잔을 마셔줍니다. 


2.  적정한 온도 유지

잠자는 방 온도를 항상 섭씨 20도에서 2~3도 가량 위아래로 맞춰주면 이상적입니다.


3.  스누즈(Snooze) 버튼 사용하지 않기

여러분의 뇌는 스누즈 버튼을 누름으로서 알람이 다시 울릴것이라고 인지하고 깊은 잠을 취하지도 못하게 하면서 더 고통스럽게 일어나게 되죠. 심지어는 마지막 스누즈 알람이 울렸더라도 또 울릴것이라는 착각하에 다시 잠을 자기도 합니다.


4.  따듯한 샤워 또는 차가운 세수

차가운 세수보다는 따듯한 샤워를 추천하는데, 원래 저녁에 샤워하거나 아침에 샤워까지 할 시간이 없다면 미지근한 물로 손발과 세수를 해주세요. 그러면 온 몸의 피 순환이 잘 되면서 자연스럽게 몸이 깨어나게 되죠.


5.  잠 들어야 하는 시간 정하기

충분한 잠은 언제나 중요하지만 특정한 시간에 일어나려면 언제 잠이 들어야 하는지가 더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어서 오전 7시에 기상하려면 밤 10시, 11시반, 새벽1시, 아니면 2시반에 잠들어야 최적한 잠을 잘 수 있답니다. http://sleepyti.me 사이트를 보면 언제 잠들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6.  알람이나 스마트폰을 멀리 놔두기

알람이 울리면 팔을 뻗어서 끌수 있는 위치가 아닌, 직접 일어나서 끄러 가야되는 위치에 놓아두세요.


7.  다시 잠들지 않기

만약 알람이 울리기 전에 일어났다면 그만큼 몸이 적응을 했기 때문에 다시 잠들지 말고 일어나세요.


8.  일어나자마자 불켜기 / 커튼 열기

일단 빛이 들어오게 하고 창문도 열수 있으면 방안으로 산소가 들어올수 있게 열어주세요.


9.  스트레칭 하기

아주 간단히라도 물을 마시고 불을 킨 다음, 쉬운 스크레칭 동작들을 단 몇초라도 해주세요. 수면내내 뭉쳐있던 근육들을 풀어주고 피 순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10.  알람 소리를 기간을 두고 바꾸기

매일 듣는 알람 소리는 우리 귀와 뇌가 적응을 쉽게 적응해버리고 또 부작용만 일으킵니다. 매주 또는 매달 기간을 정해두고 음악이나 라디오 등 알람 소리를 바꿔줘보세요.


11.  주말에도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기

정말 평일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면 생활습관을 바꾸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으로 주말에도 똑같은 시간을 맞춰서 일어나 보세요



12.  알람을 매일 1분씩 앞당기기

매일 1분씩 앞당겨주면, 뇌가 느끼지 못할 만큼 작은 시간이기 때문에 별 타격없이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한달이 지나면 무려 30분이나 더 일찍 일어날 수 있겠죠?


13.  규칙적인 아침 일과 정하기

일어나서 아침에 꼭 하고 싶은 일과를 미리 정해보세요. 예를 들어서 따듯한 샤워를 하던지, 책이나 잡지 한장을 읽던지, 아침식사나 점심 도시락을 정성껏 준비하던지, 잠깐이라도 밖에 산책을 나가던지, 매일 아침에 할 수 있는 루틴 계획을 짜봅니다.


14.  잠 들기 전에 물 많이 마시기

소변이 너무 마려워서 깨게 만들 수 있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이죠.


15.  오전 미팅이나 일정 잡기

중요한 일정이 일찍부터 잡혀있으면 우리 뇌도 그 부담감을 인지하고 더 일찍 일어나려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늦게 일어남으로서 무엇인가 잃을게 있다면 그만큼 긴장할 수 밖에 없겠죠.


16.  잠 들기 직전, 방안에 좋은 공기 넣기

잠 들기 전에 방안 창문을 열어서 공기를 환기시켜주거나 너무 습하면 제습기를 또는 너무 건조하면 가습기를 틀어주세요. 잠 들기 직전에 최적화된 공기와 환경을 만들어주고 자면 그만큼 일어나기 쉽습니다.


17.  잠 들기 전에 화면에서 멀리 떨어지기

TV나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 모니터 스크린이 얼마나 수면을 방해하는지 다들 잘 아실텐데요, 잠자기 직전까지 특히 방에 불을 다 꺼놓고 스마트폰 스크린을 보면 그만큼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답니다.


TAG: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