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코리아] 페이팔계정에 가입해야할 7가지 이유

페이팔 코리아 - 페이팔 계정에 가입 해야할 7가지 이유



페이팔 코리아는 전 세계 가장 큰 온라인 전자결제 플랫폼인 PayPal의 우리나라 지사 시스템이죠. 오픈마켓 지마켓과 옥션을 인수한 세게 온라인 스토어 2순위 이베이(Ebay)와 제휴 파트너쉽을 맺은 페이팔은 인터넷상 가장 많이 상용화된 전자결제 시스템입니다. 한국에 페이팔 코리아가 상용화된지 얼마 안되었기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도 있고, 왜 전 세계 온라인 유저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페이팔을 선택하는지, 그리고 왜 온라인 판매처들이 페이팔 플랫폼을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하는지 궁금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페이팔 계정에 가입 해야할 이유와 페이팔 코리아의 장점 7가지를 보면 그 내용을 알 수 있겠죠.


1.  신용카드 안전장치

페이팔 코리아에 계정을 열고 가입할 때 신용카드 정보와 은행계좌 정보를 안전보호 장치를 통해서 기입합니다. 계정이 만들어진 후에는 온라인상 페이팔로 결제 하는 이상 어디에도 신용카드 정보를 올리지 않아도 돼죠. 이 뜻은 아무리 해커들이 온라인 스토어나 인터넷 사이트들을 털어서 정보유출을 시켜도 여러분의 신용카드 또는 은행계좌정보는 못가져 갑니다. 참고로 페이팔의 신용카드 안전장치 시스템은 업계 최고를 자랑하고 있죠.




2.  유연성

하나의 페이팔 코리아 계정 아래 여러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다수의 은행 계좌들을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한 계좌에 돈이 없다면 다른 돈이 들어있는 다른 계좌를 이용해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죠. 이것을 유저가 알아서 지정할 수도 있고 페이팔이 돈이 들어있는 계좌나 카드를 찾아서 유저들한테 물어볼 수도 있답니다. 또한, 아무 애드온이나 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웬만한 PC, 맥, 모바일기기 등에서 웹브라우저 하나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같이 수많은 액티브X 프로그램들과 특정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젼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거죠. 또한, 우리나라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등 여러 결제시스템이 특정 사이트에만 적용되는데 반해 페이팔 코리아의 플랫폼은 온라인 화폐나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해외 온라인 사이트들에 기본 전자결제 시스템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3.  돈 보내기

국내 또는 해외로 돈을 보낼 일이 있으면 국내는 쉽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더라도 외국은 직접 은행에 찾아가서 까다로운 해외송금을 해야되죠. 시간도 시간이지만 송금 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페이팔계정이 서로 있을 경우 몇번의 클릭만으로 해외 송금이 가능하죠. 참고로 미국에서는 저번달에 더욱 더 쉽게 페이팔을 통해서 송금이 가능한 "Paypal.me"라는 신규 서비스가 시작했는데 여기에 대한 소개를 스마트인컴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애플 / 안드로이드 앱

웹사이트 보다도 더 쉽고 접근성이 높은 페이팔 스마트폰 앱은 송금, 온라인 결제, 수수료 자동 납부 등 여러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저가 직접 정한 PIN 번호로 모든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아이폰끼리 서로 맞대기만 하면 미리 설정된 금액이 전송되는 기능까지 추가되었네요.




5.  유저보호와 고객관리

이베이의 파트너사로 있으면서 경매 시스템이나 온라인 중고시장 등에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물건을 구매할 때 최고의 안전을 보장 받습니다. 온라인 결제 플랫폼 시장에서 따라올 수 없는 고객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페이팔 코리아는 모든 결제가 이뤄졌다 하더라도 인터넷 사기나 불미한 사건이 생기면 철저한 검토와 수사를 진행하기로 유명하죠. 



6.  비용(수수료)

페이팔을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 비용입니다 - 무료라는 점이죠. 연간회원가도 없고, 결제비용은 당연히 없고 다른 숨은 서비스 비용이나 수수료도 별도로 없습니다. 물건이나 제품을 구매하는 쇼핑족이면 페이팔의 모든 훌륭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다만, 페이팔을 비즈니스 용도로 돈을 받는 목적으로 Paypal Business 계정을 사용하게 된다면 국가별로 소량의 (약 1%~4%) 결제 수수료가 붙습니다. 




7.  이벤트 및 혜택

페이팔의 스폰서들은 고객들을 위해 여러 이벤트와 혜택들을 주기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shopping.paypal.com을 방문해서 애플스토어, HP, 캐논, 나이키, 월마트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스페셜 오퍼들을 받을 수 있죠.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앞서 소개한 사이트에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복사했다가 쇼핑 후 끝에 페이팔로 결제할 때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역시 혜택들도 스케일이 참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페이팔을 미국에서 8년전부터 사용해 왔지만 올해 처음을 비즈니스 계정을 열었는데 정말 더 많은 장점들을 보유하고 있는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톱2 오픈마켓인 지마켓과 옥션도 Paypal을 적용하게 되는데, 해외직구나 해외송금 말고도 더 많이 사용될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