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로 유명했던 호날두가 만들어낸 극강의 육체 단련법

운동선수들은 기본적으로 탄탄한 체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그들의 몸을 관리합니다. 모든 운동선수라고 해서 전부 몸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항상 하는 일이 육체적으로 단련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보통 싸움을 하더라도 운동선수들과는 싸우지 말라고 하는데요. 운동서수 내에서도 그들의 몸 관리 비법은 정말 다양하고 각양각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축구계의 황태자이자 모든 남성들의 멘토인 호날두의 몸매관리 비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호날두라고 그냥 가만히 있는데 그런 몸매가 생기진 않겠죠? 호날두 조차 피나는 노력으로 만들었다너 피지컬 단련법 지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이 오고 해변가에 놀로가기 위해서 최근 피트니스 열풍이 거세졌는데요.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 등 각 종 SNS에서 '핏스타'라는 말과 함께 운동 열풍이 불고있습니다. 핏스타란 Fitness Star의 줄이말로서 운동을 주제로 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의 운동방법과 식이요법을 설명하여 다른 사람들이 운동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핏스타 사이에서도 운동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면서도 다른데요. 호날두의 피지컬 단련법이 단연 1순위에 뽑혔습니다.



▼호날두는 전 세계 남성들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축구 선수인데요. 그의 프리킥과 그의 개인기 실력에 남,녀 불문하고 축구선수 내에서도 인기는 단연 1위라고 합니다. 보통 키가 크면 속도에 뒤쳐진다고 하지만 피지컬을 단련해서인지 호날두는 185cm 키에도 스피드와 파워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그가 받은 평가는 기술은 좋지만 피지컬이 좋지 않은 것으로 유명했는데요. 맨유 입단 초기인 2003년과 그가 맨유에서 나가는 2009년 사이에는 엄청난 피지컬의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호날두는 몸매를 관리하고 싶으면 자기가 알려주는 15가지 조언을 지켜라고 얘기했는데요. 15가지는 이러했습니다.


1. 몸을 단련하는 만큼 망므을 단련하는 법을 배워라.


2. 절제하라. 끊임없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히 운동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3. 목표를 설정하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변화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4.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쟁심과 스스로 독려하게 되며, 힘든 훈련도 같이 할 수 있다.


5. 꾸준한 수면 시간은 필수적이다. 운동을 하더라도 휴식은 꼭 필요하다.

6. 충분한 워밍업을 통해 부상을 방지하라.


7. 마음의 평온을 가져라. 무조건 운동에 목숨을 걸기보다는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서 몸을 단련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8. 항상 좋은 음악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라. 주변 상황이나 환경이 몸의 컨디션까지 극대화 시켜준다.


9.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가져라.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만큼, 규칙적인 식습관은 필수적이다.


10. 갈증이 오지 않게 물을 많이 마셔라. 갈증이 온다고 술을 마시면 절대 안된다. 술은 몸매 관리에 있어 최고의 적이다.



11. 좋은 몸매의 결과는 운동보다 사실 식습관에 있다. 고단백질 식사를 통해 몸의 체지방량을 줄이는 것이 포인트이다.


12. 어디서나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만히 있더라도 항상 배에 힘을 준다거나 주변의 사물을 통해서도 운동은 항상 가능하다.


13. 카디오 세션은 근지구력과 스태미나 그리고 근육을 선명하게 하는데 아주 중요하다. 매일 빼먹지 않고 시간과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


14. 밸런스 있는 운동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워밍업으로 몸을 풀고나서 나 자신에게 힘이 극대화되는 높은 강도까지 골고루 해야한다.


15. 여러 운동을 같이 해라. 런닝머신을 하고 카디오 운동을 하면서 웨이트 트레이닝까지 함께 하면 운동 효과의 2배를 불러 일으킨다.


▼이렇게 그 역시도 쉽게 그의 탄탄한 몸매를 가진것은 아닙니다. 끊임 없는 노력과 자신의 라이프 생활을 하면서도 몸매 관리는 꾸준하게 했기때문에 지금의 호날두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도전한다는 것은 쉬우나 그 도전을 얼마나 끈기 있게 버티고 이겨내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이번 여름만큼은 누구보다도 끈기 있는 마인드로 노력하여 제2의 호날두가 되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용기있는 자가 미인이 얻는것 처럼 끈기 있는 사람이 최고의 몸매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