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극복하고 아시아 챔피언이 된 놀라운 남자

오늘은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운동전도사로 활동중인 이재호씨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운동을 배우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거나,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무료 운동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한 그는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감동스토리의 주인공이기도 한데요. 무려 힘든 폐 수술을 극복하고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의 영광까지 차지한 그의 인생스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바벨라토르'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는 초급, 중급, 고급 단계별로 배울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재호씨가 운영중인 유투브 채널로 더욱 많은 운동법을 공유하고 싶다는 그의 뜻이 담겨 있는데요.


▼그는 '리쌤'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운동전도사 이재호씨입니다. 리쌤은 말그대로 '다시 태어난 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으로 그 자신의 삶을 그대로 표현한 활동명인데요. 이재호씨는 2015년 폐 4분의 1을 떼어내는 폐 절제 수술을 받고 죽음의 문턱에서 다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힘든 폐 수술을 극복했을뿐만 아니라 그는 현재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폐 수술 이후에도 포기하지 않고 6개월 간의 재활을 거쳐 '아시아 스트리트 워크아웃 챔피언십'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의지의 남자가 바로 이재호씨 입니다. 현재는 세계 턱걸이 기네스 기록에도 도전하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의 포기할 줄 모르는 의지와 끊임없는 도전에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가 주변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폐 수술 후 재활하는데 힘들지 않았냐'는 것입니다. 원래부터 그는 운동선수를 꿈꾸던 사람으로 폐 수술 이전에도 인생에서 크고 작은 고난들을 많이 맛보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멀리 뛰기를 하다가 허리가 뒤로 접혀 허리디스크라는 핸디캡을 가져야 했고 좋아하는 운동부도 그만둬야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운동을 포기하지 않았던 이재호씨는 여러 번의 도전 끝에 체육 교육과에 진학하게 되는데요. 


▼어릴 적부터 운동 선수에 대한 열망이 있어서인지 작은 계기로 인해 운동선수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당시 모두들 체육교사라는 좋은 직업을 두고 왜 운동선수를 목표로 하느냐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지만 그는 즐겁게 그 꿈을 향해 매일매일을 도전해나갔다고 합니다. 단지 모두가 그의 가능성을 낮게 보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번에도 그의 불운은 그를 스쳐지나가지 않았습니다. 허리 디스크와 무릎 부분파열을 지닌 몸을 재활시켜가며 7년 동안이나 엘리트 운동선수에 대한 꿈을 꾸었던 것이 한순간에 다시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하던 중, 초보 아저씨가 떨어뜨린 쇳덩이가 발등에 떨어져 다시 부상을 입게 된 것입니다. 항상 손에 잡힐 듯하던 꿈을 눈 앞에서 놓쳐 힘들었지만 슬픔을 표현하는 방법조차 제대로 몰랐던 그는 그저 슬픈 채로 하루하루를 살아갔다고 합니다. 


그렇게 힘들어 하던 이재호씨를 다시 일으켜 세웠던 것은 전화 한 통이었습니다. 그가 운동을 알려주던 회원 분의 떨리는 목소리로 진심을 다해 전해준 감사 인사가 그를 다시 운동 지도자로서의 꿈을 꿀 수 있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비록 나의 꿈은 잃었지만 누군가의 바람을 이루어졌다는 것이 지금의 지도자의 일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계기였습니다"라고 밝힌 이재호입니다.


늘 그래왔듯이 그는 운동지도자, 운동 전도사로서의 꿈을 향해서도 최선을 다하였고 그런 그의 노력과 진심이 전해져 SBS방송사와 국민정책 방송국에서도 찾아와 취재를 하며 이재호 트레이너가 알려질 때쯤 그에게 다시 한 번 시련이 찾아옵니다. 바로 폐 절제수술인데요. 


그는 "누군가의 실수로 발목에 떨어진 쇠덩이 때문에 꿈을 잃었을때도 ​눈물이 나지않던 제가 이젠 꿈이 아니라 삶이 없어질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니 ​눈에서 눈물이 나더군요."라고 당시의 심정을 밝혔습니다. 계속되는 악운에 '그렇게 나쁘게 살지 않은거 같았는데' 라며 자책하는 마음이 들때도 있었지만 결국 모든 것을 이겨내고 다시 도전의 길로 접어든 이재호씨입니다. 스스로가 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만큼 다른 분들에게도 빛이 되어주고 싶다는 그의 마음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지금껏 인생의 고비를 많이 넘어왔으니 앞으로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