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가지 로고로 설명하는 로고만드는법과 브랜드 컨셉


22가지 변형로고로 설명하는 로고만드는법과 브랜드 컨셉 22가지



최근 구글이 새로운 미묘한 리디자인된 로고를 선보이자 덴마크에 기반한 디지털 에이전시인 InetDesign이 브랜드 컨셉과 로고만드는법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죠. 하지만 InetDesign은 이 글 제목과는 다르게 글로벌 기업들의 로고 자체를 보여주기 보다는 변형된 로고를 보여줌으로서 좋은 브랜딩을 위한 컨셉과 전략들을 잡아줬습니다. 예를 들어 좋은 브랜드 컨셉들로 상상력과 비젼, 창의성 등을 언급하면서 이 단어들을(영어로) 우리들한테 잘 알려진 브랜드 로고 형태로 보여줬죠. 여기에 사용된 브랜드들은 애플, 레고, 삼성, 디즈니 등 브랜드 디자인에 수억원이 들어간 회사들의 로고들입니다. 이 디지털 에이전시는 Brand Identity의 일관성과 차별화를 바탕으로 어떻게 디자인 내외 요소로 유저들의 눈과 마음에 사로잡게 할 수 있는지 분석해봤습니다. 로고만드는법에서 필수인 22가지 브랜드 컨셉, 같이 보실까요? 


"Once" | 오레오

▼BI는 '한번' 이상 바꿔줄수는 있어도 그 '한번'은 제대로 디자인해야겠죠.


"Different" | 삼성

▼역시 '차별화'를 둬야 그 많은 무리에서 튀게 보이지 않을까요?


"Branding" | 마스터 카드

'브랜딩'의 완벽한 정의는 무엇일까요? 차별화된 이름과 이미지를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Magic" | 밀키웨이

▼그렇다면 그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컨셉은 어떠한 '매직'을 사용한걸까요??



"Design" | 디즈니

▼보통 로고만드는법에서 제일 중요한 단계로 '디자인'을 말하죠.


"Typography" | 토미 힐피거

▼전체적인 디자인 다음으로는 아마 로고의 '타이포그래피'에 신경을 많이 쓰겠죠.


"Vision" | 버진 그룹

▼하지만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가 오기전에는 브랜드 컨셉에 대한 '비젼'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Imagination" | 레고

▼그 비젼에 관한 '상상력'도 쏟아부어야겠죠.



"Foresight" | 애플

▼비젼과 상상력으로는 아직 조금 부족합니다.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선견지명'도 필요하죠. 내다보기만 하면 끝일까요? 아니죠, 거기에 대한 목표(goal)도 함께 있으면 좋습니다.

"Golden Ratio" | 버거킹

▼앞서 언급한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 비젼, 상상력, 그리고 미래 예측의 황금비율이...


"Stand Out" | 코카콜라

▼...바로 다른 여러 로고들 사이에서 눈에 띄게 해주는 것이죠.


"Marathon" | 하이네켄

▼브랜딩은 짧은 단거리 달리기 보다는 '마라톤'같이 길고 고된 싸움입니다.



"Promise" | 아디다스

▼또한 고객들과 잠재고객들한테 하는 분명한 '약속'이기도 하죠.


"Time" | 이케아

▼이 약속은 오랜 '시간'동안 지켜져 가야 하겠죠.


"Story" | 스카이프

▼로고만드는법과 브랜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Hearts" | 구글

▼단순한 스토리가 아닌,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여야 하죠.


"Minds" | 마스 초콜릿

▼그렇다고 마음만 움직여야 할까요? 아닙니다. 고객들의 '생각'을 움직여야 전환율에 도움이 되겠죠.


"Future" | 페이스북

▼고객들의 마음과 생각을 움직이는 스토리는 현재뿐만 아니라 당연히 미래도 내다보면서 컨셉을 잡아야 겠죠.


"Passion" | 뉴텔라

▼로고만드는법에서 신생기업 또는 스타트업이면 지루한 로고보다는 '열정'과 의욕을 내보이면 좋겠죠.


"Experience" | 포드

▼오래되거나 정착이 된 브랜드이면 '경험'을 보여주는것도 방법입니다.


"Creativity" | 칼스버그

▼위 모든 요소들에 창의성을 발휘해서...


"Loud & Clear" | 스타워즈

▼...모두가 정확하게 보고 함께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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