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이 캐딜락 최고급 SUV를 타게 된 이유는?

스타들의 자동차는 항상 이슈를 낳습니다. 방송이나 SNS에 한 번이라고 공개되면 연이어 연예인의 차에 관한 기사가 뜨곤 합니다. 전효성의 에스컬레이드 역시 그녀가 올린 SNS글이 화제가 되어 연일 '전효성의 애마'로 기사가 도배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효성이 캐딜락 최고급 SUV를 타게 된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걸그룹 시크릿의 해체 후, 당당히 홀로서기에 성공한 가수 전효성이 에스컬레이드와 한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면서 '전효성의 애마'로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기분 좋은 퇴근"이라는 문구와 함께 올린 사진 두장이 이처럼 화제가 될 줄은 전효성 본인도 짐작하지 못했을 것 같은데요. 에스컬레이드가 1억 2,780만 원 상당의 고가 차량인 덕에 더욱 큰 관심을 받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캐딜락의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1999년에 1세대를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실제로 해외 유명 배우나 래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죠. 에스컬레이드는 타이거 우즈의 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현재는 국내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이 타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닥터드레 x 에스컬레이드)

(멕그리거x 에스컬레이드)


▼캐딜락은 GM사의 고급브랜드로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력과 장인 정신이 함축된 모델로 더 이상 설명이 필요치 않은 초호화 플래그십SUV"라며 제조사인 GM사측에서도 더 없는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탑승자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탓에 미국 시민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고 합니다.

▼5.7미터의 측면과 2미터의 전장 높이를 자랑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오랜 기간 미국의 상징적인 풀사이즈 SUV로 최고급 SUV가 가져야 할 모든 사양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전면부는 캐딜락의 아이덴티티인 방패 형상 캐딜락 로고를 중심으로 크롬 마무리된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이것이 캐딜락의 상징인 셈이죠.


▼또한 에스컬레이드는 GM의 대형 픽업트럭에 적용되는 강력한 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안전성에 대해 그 어떤 차량보다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 능력을 갖춘 차량이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는 주요 인사들의 VIP 의전 경호용 차량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역시 알칸타라 가죽 등 고급 소재를 최적화 배치하여 럭셔리함을 극대화하였으며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실내의 안락함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SUV의 강인하고 웅장한 외관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내부 디자인을 뽐내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입니다.


에스컬레이드는 6.2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GM의 독립적인 특허 기술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1/1000초 단위로 주행 노면을 감지해 진동, 소음, 로링은 최소화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별도 구매 가능한 트레일러 패키지를 통해 최대 3천765kg의 견인능력까지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위와 같이 좋은 스펙을 자랑하는 캐딜락은 특히나 해외 스타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차가 커서 짐을 많이 적재할 수 있는데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까지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이동이 많은 연예인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차량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욘세, 제이지, 브리트니 스피어스, 베컴 등 상당히 많은 스타들의 애마로 유명한 에스컬레이드입니다.


▼이러한 화제성 탓에 전효성이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자 애마로 직접 구입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들이 쏟아졌고 그것들이 기사화된 것인데요. 아쉽게도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연일 기사화되는 것에 부담을 느꼈는지 전효성 본인이 직접 "아쉽지만 저의 애마 아니구요"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헤프닝으로 끝나버린 '전효성 애마 에스컬레이드 사건'의 전말은 전효성을 위해 캐딜락 코리아에서 하루동안 에스컬레이드를 보내준 것이라고 합니다. 시상식에 편하게 가려는 배려와 더불어 홍보의 효과를 노린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로써 전효성이 캐딜락 최고급 SUV를 타게 된 이유는 협찬으로 밝혀졌습니다.


댓글(2)

  • 2017.12.28 12:5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키스맨
    2018.01.01 13:1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