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윈도우]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똑똑한 창문 "View"

캘리포니아 Milpitas에 기반한 신생 벤처기업인 View가 미국 경재잡지 포브(Forbes)지에 의하면 스마트윈도우로 최근 추가로 1억5천만 달러 (한화 1,760억 원)를 추가로 투자유치하게 되어 총 5억 달러 (5천 800억 원)를 투자받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무슨 아이디어길래 요즘같은 IT 불황에 이렇게 많은 돈을 투자받을 수 있었을까요? 요즘 모든 제품들이 "스마트"해지는 시대죠? 처음에는 스마트폰, 스마트TV, 스마트워치, 이제는 자동차와 집도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창문은요?


우리나라에서LG를 포함해 벌써 스마트윈도우를 상업화한 곳은 몇군데 됩니다. 그렇다면 벤처기업 View의 스마트윈도우는 뭐가 그렇게다를까요? 함 보시죠.





현재 우리는 사무실에서 흔히 간단한 햇빛가리개 (블라인드)나 차단막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것을 올리거나 걷어버리면 업무에 지장될 정도의 빛 반사나 열 때문에 내부 온도가 올라가기 일쑤죠.



View 스마트윈도우의 다이나믹 유리로 창문의 밝기 조절을 당신의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ew의 다이나믹 스마트윈도우는 설치된 위치에서 햇빛의 움직에 맞춰 프로그램이 되어있습니다.



View 스마트윈도우의 최종 목표는 하루 온종일 어떤 시간대든 여러분이 편안함을 느끼게 해드리는것이죠. 



View 는 추가로 건물 불빛이나 에어컨 시스템에서 스마트윈도를 통해 에너지를 현저히 절약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한 타사 스마트윈도우와 비교해본 에너지소모 절약 연구 결과입니다.




모든 View의 다이나믹한 스마트윈도우는 건물 구성과 디자인에 맞춰 창문의 사이즈, 두깨, 모양을 과학적으로 옵티멈 맞춤형으로 제작해드립니다.



View 스마트윈도우는 전 세계 병원도 타게팅해서 환자들이 불필요한 UV빛에 노출이 되지않고 오히려 힐링이 될 수 있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또한, View 스마트윈도우를 학교에 설치해서 학생들이 높은 열 및 온도와 빛에 덜 방해를 받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View는 통계적으로도 학생들의 성적이나 열정이 올라간다는 자료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호텔들과 연계해서 게스트들이 방안에 있을 시간에는 하루 어느 시간대에든 전혀 방해 안받고 맥시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스마트윈도우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힐튼호텔 (Hilton Hotel)을 포함해 해외 유명 호텔들은 벌써 View의 다이나믹한 스마트윈도우를 설치하기 시작했고 미국 대형 대학교들도 콜로라도 주립대학을 시작으로 맞춤형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