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캐스트 사용법 & 유용한 기능 14가지

크롬캐스트 사용법 - 우리가 몰랐던 14가지 유용한 기능



최근 아마존이 구글의 크롬캐스트 판매를 중단시키는 일이 있었죠. 하지만 구글이 직접 판매하는 이 제품은 인기가 식을줄 모릅니다. 단돈 35달러에 쉽게 옮길 수 있고, 스마트폰과 PC에서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HBO GO, Hulu 등 여러 채널들을 무선을 스트리밍이 가능할뿐더러 앱도 실행이 되서 만능 엔터테인먼트 박스로 불리우죠. 작년 넥서스 이벤트에서 구글은 크롬캐스트를 2천만대 넘게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단순히 플러그 엔 플레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죠. 그럼 여기서 우리가 몰랐던 크롬캐스트 사용법과 유용한 기능 14가지를 차례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이더넷 어댑터 사용

Chromecast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동영상같은 고퀄러티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끊키지 않고 재생하려면 매우 강한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하죠. 무선 인터넷이 별로 강하지 못한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구글이 제공하는 Chromecast용 이더넷 어댑터를 사용하면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15달러에 판매중인데 사용하시는 모뎀과 연결시켜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유저 혜택

일단 Chromecast 유저가 된 이상 구글의 "Chromecast's Offers" 페이지에 가보면 구글이 주는 여러가지 혜택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무료 영화나 앱 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즐길수 있는 여러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들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크롬캐스트 사용법: 프레젠테이션 기능

구글앱중에 "구글 슬라이드" (Google Slides)를 사용한다면, Chromecast를 통해서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일단 구글 캐스트 (Google Cast) 확장프로그램을 크롬 웹브라우저에 설치한 후 구글 슬라이드에서 열어볼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해서 Chromecas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프레젠테이션 파일과 Chromecast는 같은 와이파이 영역에 있어야 하죠.




4.  게임 기능

플레이스테이션4 까지는 아니더라도 Chromecast를 통해서 재미있는 가족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닉이나 아래 사진에 보이는 "저스트 댄스 2015" (Just Dance 2015)같이 구글플레이에서만 100여개의 Chromecast 게임들을 안드로이드 또는 iOS 스마트기기에 다운받아서 실행시킬 수 있죠. 게임 패드 또는 콘트롤러로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멋진 배경화면 설정

구글이 미리 정해준 사진들이나 여러분의 스마트폰 또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로 Chromecast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hromecast 앱에서 내비게이션을 들어간 후 백드롭 (Backdrop)을 선택하세요. 여기서 구글 사진 또는 유저 선택 사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날씨 정보를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죠. 보통 배경화면은 Chromecast가 휴면모드로 들어갈때 보여집니다.




6.  사진 슬라이드쇼

따로 프로젝터 없이 크롬캐스트 사용법으로 iOS 및 안드로이드용 "PhotoCast" 앱을 다운받아 아무 스마트기기나 페이스북, 구글+ 또는 아이클라우드에서 바로 사진들을 TV 화면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참 유용한 기능이죠. 




7.  TV를 음악듣는 DJ로 이용

Chromecast를 이용해서 TV로 음악을 듣고 싶으면 일단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한 "구글 플레이 뮤직" (Google Play Music)을 다운받으세요. 이 앱에서 캐스트 아이콘을 누르고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Chromecast를 선택합니다. 원래는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노래들만 재생이 가능한데 월 9.99달러로 구글 음악을 구독 할 수 있죠. 하지만 Chromecast를 막 구매한 유저들은 90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8.  주변 사람들 없이 조용히 혼자 듣기

Chromecast를 통해서 TV로 혼자만 무엇을 보고 싶은데 방안에 여러명이 있다면 "LocalCast" 라는 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이 유용한 앱은 TV를 통해서 원하는 영상을 재생할 때 여러분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통해서만 소리가 나오죠. 그러면 주변 사람들은 방해를 받지 않고 여러분만 이어폰을 꼽고 혼자서 사운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9.  스트리밍 화질 바꾸기

스트리밍 재생화면이 흐리게 보일 때가 있죠? 그렇다면 Chromecast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웹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보이는 "Cast"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옵션을 클릭하면 설정을 할 수 있는 탭이 열립니다. 일반화질 (480p)과 고화질 (720p) 그리고 초고화질 (720p 하이 비트레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죠.




10.  모든 미디어와 스마트 기기 통합

Chromecast에 관해서 가장 큰 불만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된 콘텐츠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었죠. 하지만 요즘 최고 핫한 플렉스 (Plex)앱을 다운받으면 태블릿, TV, 스마트폰 어디에서도 여러 기기나 클라우드에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콘텐츠를 모두 불러모아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재생도 가능하게 됬죠.


11.  크롬캐스트 사용법: 미러링 기능

Chromecast 앱에 들어가서 왼쪽 메뉴에 "화면 전송"을 눌러주면 바로 스마트폰과 TV의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12.  호텔에서 사용

괜히 비싼돈주고 별것 없는 호텔 채널들을 이용하기가 많이 껄끄럽죠. 이제는 국내나 해외 여행시, 호텔에서도 Chromecas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짝 복잡한 부분이 있죠. 일단 무선 라우터 하나가 필요합니다. 여행에서 챙겨간 무선 라우터를 벽 인터넷 포트에 꼽고 Chromecast와 연결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죠. 




13.  아이들 콘텐츠

Chromecast는 아이들한테 최고 인기있는 "유튜브 키즈"가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검색부터 아이들에 맞게 콘텐츠가 필터되어 있고 단순히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떠나서 배울수 있고 탐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인터액티브한 프로그램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4.  크롬캐스트 사용법: 스포티파이

드디어 스포티파이(Spotify)를 Chromecast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cast와 스마트기기가 같은 와이파이 영역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스포티파이 앱을 실행시키세요. 여기서 아무 노래를 재상한 다음 "Devices Available" (재생 가능한 기기)를 누르고 Chromecast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