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화 모음] 디즈니가 배경 삼은 실제장소 톱17

디즈니 영화 모음 - 실제로 존재하는 디즈니 배경 톱17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 모음들은 정말 상상 그 이상으로 꿈에나 나올만한 장면들이 자주 등장하죠. 하지만 말 그래도 "영화에나 나올듯한" 이 장면들 중 실제로 이 세상 어디엔가 존재하는 배경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죠. 디즈니 영화 모음을 제작한 디자이너들은 실제 장소들을 바탕으로 영감받아 빌려온 아이디어들이 조금씩은 차이가 날 수는 있지만 아래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그 연결고리를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참고로 여러 디즈니 만화들은 기존 동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 이 동화들도 결국 실제 장소들을 바탕으로 쓰여진 부분들이 많죠. 그럼 여기서 진짜로 존재하는 장소들에 영감받아서 만들어진 디즈니 영화 모음 17가지 배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잠자는 숲속의 공주

노이슈반슈타인 성, 바이에른 주, 독일

▼독일의 루트비히 2세가 1982년에 세운 노이슈판슈타인 성을 바탕으로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나오는 성이 만들어졌습니다.


2.  미녀와 야수

프랑스 알자스 (Alsace)

▼알자스는 프랑스 북서쪽에 위치한 그림에나 나올듯한 작은 동네입니다. 대부분의 유럽역사에서 독일에 속해 있던 알자스는 독일과 프랑스의 두 문화가 잘 어우러진 동네로 파스텔색의 건물들이 특히 유명합니다.


3.  라푼젤

프랑스 노르망디 몽미셸 수도원

▼라푼젤에 나오는 코로나 왕국은 몽미셸 수도원이 있는 프랑스의 작은 섬을 바탕으로 배경을 삼았습니다.


4.  업

베네수엘라 앙헬폭포

▼디즈니 영화 모음에서 흥행한 "업"(Up) 영화의 파라다이스 폭포는 베네수엘라의 앙헬폭포를 기반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총 높이 979미터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5.  알라딘

인도 타지마할

▼여러 사람들은 타지마할을 거대한 왕궁으로 보지만 사실은 커다란 무덤입니다. 1632년에 Shah Jahan 황제가 자신의 아내를 위해 짓기 시작한 타지마할은 알라딘 영화의 슐탄 왕궁 디자인에 영감을 줬습니다.


6.  쿠스코? 쿠스코!

페루 마추픽추

▼디즈니 영화 모음 중 우리나라에서 덜 알려진 쿠스코?쿠스코!의 아래 장면은 페루 쿠스코에 위치한 마추픽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추픽추는 잉카 제국의 왕이 살던 곳으로 1911년에 재발견 돼었죠.


7.  뮬란

중국 베이징 자금성

▼명나라와 청나라 황제들이 머물었던 자금성은 뮬란 영화에 등장하는 황제가 거주한 성을 디자인하는데 영감을 주었습니다.


8.  노트르담의 꼽추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성당

▼고딕 건물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파리의 노트르담 성당은 200년에 걸쳐서 완공이 되었는데, 디즈니 만화 노트르담의 꼽추에 등장합니다.


9.  인어공주

스위스 제네바호수 쉬용성 (Chateau De Chillon)

▼인어공주의 에릭 왕자가 거주하던 성은 바로 스위스의 쉬용성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쉬용성은 로마제국때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알프스로 향하는 길을 지키고 있었답니다. 현재도 원활한은 컨디션으로 유지되고 있죠.


10.  주먹왕 랄프

미국 뉴욕 그랜드센트럴터미널

▼주먹왕 랄프에 등장하는 게임센트럴스테이션은 역시 뉴욕의 그랜드센트럴스테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1.  미녀와 야수

프랑스 샹보르 성

▼야수의 성은 프랑스 중부에 위치한 루아르에셰르의 샹보르 성을 배경으로 디자인 되었죠. 이 성은 1547년 프란시스 왕이 사냥을 즐기기위해 근교에 따로 지어놓은 별장용 성이었습니다.


12.  겨울왕국

노르웨이 성 울라프 교회

▼재미있게도 이 교회의 이름이 겨울왕국의 캐릭터 이름과 똑같은 성 울라프 교회군요.


13.  공주와 개구리

미국 루이지애나 늪

▼진짜 루이지애나 늪을 배경으로 공주와 개구리 만화를 만든 디즈니는, 이 늪에서 자주 나오는 동식물들을 많이 이용했죠.


14.  메리다와 마법의 숲

스코트랜드 에일린 도난 성

▼1932년에 재건축을 통해 새로 단장된 에일린 도난 성은 메리다와 마법의 숲에 나오는 로열캐슬의 영감이 되었습니다.


15.  카

미국 텍사스 "U Drop Inn"

▼텍사스 솀락의 U Dropp Inn은 현재 테슬라 충전소로 사용되고 있죠.


16.  겨울왕국

캐나다 퀘벡 아이스호텔

▼우리나라 디즈니 영화 모음에서 가장 히트를 친 겨울왕국에 나오는 엘사 공주의 왕궁은 캐나다 퀘벡시에 있는 아이스호텔을 배경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17.  백설공주

스페인 세고비아 성

▼백설공주의 여왕이 살던 성은 스페인 중부에 위치한 세고비아 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죠. 수백년동안 여러 왕들의 성으로 이용되었던 세고비아는 1862년에 큰 화재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