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쉽게하는 방법 3가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쉽게 하는 세가지 방법



예전 PC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때는 그나마 데모 버젼이나 체험판들이 있었는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앱을 바로 다운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유료인 경우에는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하고 받았다가 생각하던것과 달라서 낭패를 본적도 여러번 있죠. 다행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정책은 애플스토어나 윈도우 스토어보다 훨씬 원활한 고객시스템과 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럼 우리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 세가지를 같이 보시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1: 2시간 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기기에서 유료로 앱을 다운받았을 경우, 처음 2시간 이내로 환불을 요청하면 바로 가능합니다. 상단 이미지나 바로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유료앱을 다운 받자마자 두가지 버튼이 생기는데, "환불"과 "열기"입니다. 그럼 여기서 단순히 "환불" 버튼을 눌르고 그다음 메시지상자에서 "예"를 클릭해주면 바로 앱이 제거되고 지불되었던 금액이 환불됩니다. 자, 유료앱을 다운받은지 2시간이 지났으면 조금 복잡해지는데, 아래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2'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2: 2시간 후

▼2시간뿐만 아니라 몇일이 지나도 좋은데, 그 기간이 길어질 수록 환불요청 사유가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일단 PC 웹브라우저에서 플레이스토어를 열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런 다음 톱니 버튼을 누르고 "내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구매한 앱들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환불하고 싶은 아이템 옆 점 3개짜리 버튼을 누르면 "문제 신고"가 나옵니다.



▼이제 "문제 신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드롭다운 메뉴로 환불에 대한 사유를 정하실 수 있죠. 여기서 사유를 좀 더 상세한 내용으로 작성하신 후 보내고 나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토팀의 답변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승낙이 이뤄져도 24시간이 지나야 그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3: 앱내부 결제 (In-App Purchases)

▼유로 앱이던 무료 앱이던, 사용중에 앱내부 결제로 아이템이나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했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환불을 하고 싶을수가 있습니다. 또는 집에 아이가 부모 모르게 in-app 결제를 마음데로 했을수도 있죠.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런 경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은 쉽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을뿐 가능은 하죠.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앱개발자 또는 업체를 직접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당한 이유로 설득이 되면, 그쪽에서 먼저 구글에 연락을 취하는 식으로 환불이 가능하죠. 



참고로 자동차 리콜같이, 유료앱에 결정적인 문제나 돈을 내서 앱내부 결제를 했는데 피해를 보게된 경우에는 바로 환불을 해주도록 구글 정책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