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달력과 구글 캘린더 동기화 & 연동 쉽게 하는법

윈도우 달력과 구글 캘린더 동기화 / 연동 쉽게 하는 방법



구글 캘린더는 개인유저들 뿐만 아니라 여러 중소기업들이 애용하는 스케줄 관리 어플입니다. 만약 윈도우 달력을 벌써 사용하는 유저라면 당연히 시간을 단축시키고 편의를 위해서 윈도우 달력을 구글 캘린더와 연동시키면 좋겠죠. 다행히도 윈도우10에서 단 몇개의 클릭만으로 구글 캘린더 동기화가 가능하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달력을 윈도우8 때부터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8.1때는 이 기능이 잠깐 사라졌죠. 이제는 다행히 이 기능이 돌아와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이 유용한 방법을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달력 + 구글 캘린더 동기화 방법>


▼먼저 윈도우 달력 어플을 시작메뉴에서 실행시킵니다.




윈도우 달력의 왼쪽 하단에서 톱늬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설정 메뉴에서 "계정" (Accounts)을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에는 "계정 추가하기" (Add Account)를 선택하죠.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벌써 로그인 되어 있다면 여기에 기본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이제 "구글" (Google)을 주어진 계정 옵션들 중에서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구글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스크린이 나오죠. 벌써 구글계정이 있다는 가정하에 로그인 해줍니다.




끝으로 "허락"을 눌러줍니다.




▼이제 "완료"만 클릭하면 구글 캘린더 동기화가 완성이 되는거죠.




<커스터마이징>


▼맞춤형 설정을 하고 싶다변 설정 메뉴에서 이제 새로 생긴 지메일 (Gmail)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이 스크린에서는 지메일과 구글 캘린더 연동을 동시에 설정 해줄 수 있죠. 예를 들어 구글 캘린더 동기화 간격을 매 15분마다로 정해줄 수 있습니다.




지메일과 달력 그리고 주소록을 동기화시킬 수 있는 옵션들이 있는데, 알아서 어떤것은 끄고 어떤것은 켜놓아도 되죠.




<실전 테스트>


▼자, 그럼 윈도우 달력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Work"라고 표시된 칸에 미리 지정해준 구글 캘린더 이름에 맞춰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이벤트가 지정한 날짜에 잡히는데, 이제 모든 구글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기기 또는 컴퓨터들과 연동이 됩니다.




▼바로 아래 보이는 구글 캘린더에서 11월 18일 10시에 미팅이 잡혀있네요.




▼이제 반대로 해볼까요? 크롬 웹브라우저를 키고 구글 캘린더에서 새 이벤트를 스케줄 해보았습니다.




역시 윈도우 10에 들어가보니 같은 날짜에 이벤트가 잡혀있습니다. 참 쉽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