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성공한 삶이다" 30대 인강 강사의 초호화 일상모습

수능이나 공무원 시험 대비를 도와주는 인터넷 강의 강사들 중 몇몇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와 명성을 누립니다. 실력이 뛰어난 것은 기본이고, 뛰어난 입담이나 특유의 제스처, 목소리로 자칫 졸릴 수 있는 수업에 대한 몰입도를 확실하게 높여주죠. 


어떤 선생님을 섭외하느냐에 따라 학원의 수강생 수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인기 강사들의 몸값은 우리가 상상하기 힘들 정도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실력과 미모, 인기를 고루 갖춰 '인강계 김태희'라 불린다는 이다지 선생님의 일상을 잠시 훔쳐볼까 합니다. 


증권사 출신의 1타 강사


먼저 이다지 선생님이 어떤 경로를 거쳐 지금의 자리까지 왔는지 간단히 살펴볼까요? 이화여자 대학교 사학과 출신인 이 선생님은 졸업 후 IBK 증권사에 입사하지만, 자신의 원래 꿈이었던 교사가 되기 위해 2년 만에 퇴사합니다. 이후 사립 인천 하늘 고등학교의 역사 교사로 재직하던 그녀는 2013년 EBS에도 진출하는데요. 인터넷 강의 강사로서의 커리어가 이때부터 시작된 것이죠. 2014년부터는 학교를 퇴직하고 EBS 강의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EBS에서 한국사와 세계사를 담당하던 이다지 선생님은 2016년 메가스터디로 자리를 옮깁니다. 그리고 이직 1년 만에 메가스터디 역사 과목 1타 강사로 등극했죠. EBS와 메가스터디에서 활약하는 동안 런닝맨, 마리텔 등의 예능 방송에 출연하며 학생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얼굴을 알렸습니다. 


100억 계약설의 진실


EBS 시절에는 그녀의 실력과 미모에 반한 한 학생이 수강후기에 이다지 선생님을 위한 헌정 시를 남기기까지 합니다. 이 선생님의 강의를 신청하는 학생들이 날로 달로 늘어난 것은 말할 것도 없겠죠. 그러다 보니 항간에는 그녀의 계약금이 100억이 넘는다는 소문까지 돌았습니다. 


MBC 라디오 스타

하지만 최근 '라디오 스타' 스승의 날 특집에 출연한 이다지 선생님은 이런 소문을 부인했습니다. 그렇게 버는 분들도 있다고 들어보기는 했지만, 그게 자신의 이야기는 아니라고요. 다만  'SKY 대학 입학생들이 선정한 대학 진학에 도움 된 강사' 1위를 차지했다는 이야기에 대해서는 "한 설문조사에서 그렇게 나왔다고 들었다'며 인정했다네요. 


그녀의 호화로운 생활


이다지 인스타그램

100억 대 계약금을 받은 것은 사실이 아니라지만, 이다지 선생님이 경제적으로 매우 넉넉한 삶을 누리는 것만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그녀의 인스타에는 멋진 야경의 널찍한 집, 한눈에 봐도 고가로 보이는 외제차 등이 종종 등장하니까요. 


특히 최근 공개한 그녀의 아파트는 럭셔리한 시설로 유명한 롯데 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모델 겸 배우 클라라의 신혼집으로도 화제가 된 바 있죠.  화려한 실내뿐 아니라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사진도 종종 올라와 팔로워들의 폭발적인 부러움을 받기도 했습니다. 


성실은 기본, 밤샘은 일상


물론 이렇게 호화로워 보이는 일상 뒤에는 끊임없는 노력이 숨어있습니다. 이다지 선생님은 강의 준비를 꼼꼼히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밤늦게까지 문제를 만들거나 풀어보는 등,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 '역시 한 분야에서 최고는 거저 되는 게 아니다'라는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2015년 <tong>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일어나 수업 자료를 연구하고, 역사를 공부하는 것이 주된 일과인 데다 5년 전부터 연휴에 제대로 쉬어본 적이 없다네요. 


이다지 선생님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칠판을 꽉 채우는 판서 역시 그녀의 내공이 만만치 않음을 드러내주는 대목이죠.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표와 핵심을 짚는 추가 설명은 철저한 준비에서 탄생합니다. 칠판에 앉혀놓을 내용과 아닌 내용을 구분하고 미리 세팅한 뒤 수업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판서 사진과 함께 올라온 "행운과 불행은 한 끗 차이. 힘들어도 할 일은 하고 남는 시간에 힘들기."라는 글을 보니, 이다지 선생님이 누리는 화려한 생활이 거저 만들어진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