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SBS아나운서→미녀강사로 인생이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학창시절에 특정 과목 선생님을 좋아해 본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선생님이 좋아지면 나도 모르게 그 과목을 열심히 공부하게 되죠. 선생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일취월장 하는 실력으로 관심을 받고 싶으니까요. 


여기, 학생들의 사랑을 받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애정과 성적이 비례한다면 수강생들 전부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는 분들인데요. 짱짱한 실력에 훈훈한 외모까지 갖췄다는 이 분들, 과연 어떤 사람들인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명불허전 사탐 1타, 이지영 선생님


가장 먼저 만나볼 사람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 출신의 이지영 선생님입니다. 세화여고 교사를 거쳐 EBS 사탐 강사로 입성한 그는 현재 스카이 에듀에서도 사탐 과목을 강의하고 있죠. 이지영 선생님 강의의 특징은 깔끔한 개념 정리와 한눈에 딱 뜰어오는 깔끔한 판서로 요약해볼 수 있을 텐데요. 특히 EBS 개념완성 강의에서 도입한 필기노트는 핵심을 뽑아 정리해두기에 매우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OSEN

166cm로 큰 편인 키, 작은 얼굴에 또렷한 이목구비로 외모마저 아름다운 이지영 선생님은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사나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정작 본인은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는데, 누군가 팬계정을 개설할 정도로 학생들에게 인기도 많죠. 2014년 말 경에는 사탐분야의 1위였던 최진기 선생님을 밀어내고 당당히 1타 강사로 등극했습니다. 

 

선생님이 직접 운영하는 SNS는 인스타가 아닌  트위터인데요. 요팅이나 골프 등, 고급스러운 취미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년 전에는 한 수험생 카페에 '도곡동 EBS 건물 앞에서 맥라렌에서 내리는 이지영 쌤을 봤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죠. 작성자가 첨부한 사진 속에는 비 맞은 노란색 맥라렌이 주차되어 있었는데요. 화려한 취미에 슈퍼카까지, 호화스러워 보이는 선생님의 생활은 본인의 노력으로 이룬 것으로, 그의 집안은 오히려 흙수저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MF로 가세가 기울던 때 수해까지 입는 바람에 집을 잃고 초가집으로 이사가는 일을 겪기도 했다네요. 


인피니트 엘이 제자? 이하영 선생님


채널예스

두번째 주인공은 서초 고등학교 교사이자 EBS에서 수학 강의를 담당하는 이하영 선생님입니다. 이하영 선생님은 '수포자들의 구세주'라고 불릴만큼 기본을 탄탄히 다져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EBS에서 가장 먼저 맡은 수업도 왕초보 수학 강의였죠. 원래 꿈이 한의사였다는 선생님은 중학교때는 공부를 곧잘했는데, 고등학생이 되자 성적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공부를 한 만큼 반드시 성적이 오르는 '정직한 과목'인 수학에 집중하면서 조금씩 성적을 회복했다네요. 


이하영 선생님은 쉽게 풀어주는 기초 수학으로도 유명하지만, 귀여운듯 청순한 얼굴과 시원한 미소를 갖춘 미녀 선생님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그가 아이가 셋이나 있는 기혼자라는 사실을 알고 실망한 남학생들이 한둘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MBC every1 인피니트 쇼타임

선생님은 EBS가 아닌 다른 방송에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2015년 12월 방송된 MBC every1 <인피니트 쇼타임> 4화에 종업원으로 분장한 채 깜짝 등장했죠. 알고보니 이하영 선생님은 인피니트 엘의 은사님이었는데요. 엘은 "연습생 생활하면서 지칠 때마다 힘을 준 분"이라며 선생님을 소개했습니다. 아직도 매년 스승의 날 찾아가는 것은 물론, 가끔 만나 일상적인 고민도 나누는 사이라고 하네요. 


가수, 아나운서 거쳐 스타 강사로, 안미정 선생님

경단기 소속의 영어 강사, 안미정 선생님의 이력은 매우 독특합니다. 그는 1999년 한국 최초로 걸스힙합을 표방하며 데뷔한 걸그룹 O-24의 멤버였죠. 핑클, S.E.S. 등 워낙 쟁쟁한 여성 그룹이 많었던 시기였던지라, O-24는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합니다. 결국 2집으로 가수활동은 막을 내렸고, 안미정 선생님은  SBS 수원 지역 아나운서로 잠시 활약했죠.  


이후 TESOL 6개월 과정을 수석으로 수료한 그는 YBM, EBS 등을 거치며 영어 강사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는데요. 2011년 경단기(당시 우리 경찰 학원)에 스카웃 된 뒤 현재까지, 경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출신다운 안정적인 목소리와 정확한 발음,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설명 등으로 경단기 영어 선생님들 중 제일 인기가 많죠. 인강 강사들은 종종 과한 포토샵의 프로필 사진으로 놀림을 당하기도 하는데, 안미정 선생님은 오히려 프로필 사진이 미모를 다 담지 못할 정도로 영상이나 실강에서 더 아름답다고 하네요.   


그 누나에 그 동생, 김대혜 선생님


MBC 나 혼자 산다 / 김사랑 인스타그램

2017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박나래 씨의 넘치는 관심을 받았던 김사랑 동생, 기억나시나요? 깔끔한 얼굴에 186cm의 훤칠한 키로 '그 누나에 그 동생'이라는 말을 들었던 김대혜 씨는 2009년 드라마 <신데렐라 맨>으로 데뷔한 모델 겸 배우로 알려져 있죠. 


그에게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직업이 하나 더 있었으니, 바로 인강 영어 강사였습니다. 2013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과 훈남 닮은 영어 인강 강사'라는 제목으로 몇 장의 사진이 올라오는데요. 사진에는 지금보다 한층 앳된 얼굴의 김대혜 씨가 칠판 앞에서 강의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죠. 경원대학교 영문과 출신인 김대혜 씨는 능률교육 틴즈업에서 영어 선생님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문제로 마스터하는 고등 영문법'이라는 수업과 함께 전용 교재까지 출간했죠. 다만 아직도 강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지, 계속하고 있다면 어느 학원에 소속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