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8가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8가지


유저들과 인터액티브한 상황을 연출하는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비쥬얼(시각) 콘텐츠가 현재 SNS를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업데이트가 이미지들의 크기를 키우고 비중을 높이면서 동영상 기능도 계속 새로 추가하고 있는것을 보면 비쥬얼 콘텐츠들이 더 중요할것이라는 생각이 들죠. SNS 유저들은 단순 텍스트보다 이미지와 영상에 더 끌리고 훨씬 더 많은 공유와 "좋아요"가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비쥬얼 콘텐츠를 활용한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들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들은 어떤 방식으로 유저들을 끌어들였고 어떠한 결과를 맛보았을까요?


Emarketer에 따르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비쥬얼 콘텐츠를 사용한 게시물들은 18% 더 클릭을 유발했고 89% 더 "좋아요"를 평균적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는 StoryBox에서 글로벌 대기업 브랜드들의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5가지와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3가지를 소개한 내용입니다.

★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1.  오레오 (Oreo)

▼오레오는 자사 100주년을 기념하면서 100일 동안 다양한 색상, 디자인, 테마로 오레오 과자를 매일 날짜에 맞춰 게시물로 올렸습니다.


▼100일동안 오레오는 100만명 이상의 페이스북 팬 (페이지 좋아요)를 확보하게 되었죠.


▼그 외에도 팬들의 참여율이 무려 195% 이상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2.  AT&T

▼미국의 최대 통신사중에 하나인 AT&T는 팬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맞춤형 동영상들을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총 1,200만명의 도달율을 보였는데, 여기에서 나온 수입만 150만 달러 (17억5,600만 원) 가량 되었죠.


▼참고로 이 켐페인에 참가한 유저들의 56%는 13살에서 25살 사이로 AT%T가 정확히 타겟한 시장이었죠.



3.  팀 디트로이트 (Team Detroit)

▼미국의 유명 광고대행업체인 팀 디트로이트는 탄탄한 콘텐츠 하나로 엄청난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를 남겼습니다. 바로 온라인상에서 유저들한테 맞춤형 머스탱 (포드 스포츠카)을 디자인해서 친구들과 경쟁하게 만든거죠.


▼이 캠페인을 통해 170만대의 머스탱이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 한해에만 맞춤형 디자인 웹사이트를 무려 660만명이 방문하게 되었죠.

4.  하이네켄 (Heineken)

▼하이네켄 맥주의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는 매출에 직접적인 공이 컸습니다. 맥주 한 상자를 구매한 팬들한테 하이네켄 한정판 축구 셔츠 (저지)를 나눠줬습니다. 하이네켄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팬들이 이 셔츠를 입고 있는 사진을 올리면 유럽 챔피언스리그 축구 경기에 갈 수 있는 표와, 비행기표, 호텔, 여행경비등을 한꺼번에 묶어서 패키지로 걸었죠. 당연히 반응은 열광적이었습니다.


▼하이네켄은 이 캠페인을 통해서 맥주 상자 매출이 30%나 상승하는 효과를 봤습니다.


▼추가로 페이스북 페이지도 120,000 명의 신규 팬들이 생겨났습니다.



5.  에어 아시아 (Air Asia)

▼에어 아시아는 자사의 새 비행기, 에어버스 (Airbus) A330을 홍보하기 위해 유저들이 각각 302자리가 있는 비행기에 친구들을 초대 또는 소환해서 채울 수 있는 인터액티브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물론 비행기 내부를 투어할 수 있는 기능도 빼뜨리지 않았죠.


▼아니나다를까 에어 아시아의 페이스북 팬덤은 30%나 상승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200만명이 보게 되었죠.


▼그로 그 중 12,500명이 이벤트를 직접 참가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


6.  랑콤 (Lancome)

▼랑콤의 #bareselfie 켐패인은 자사의 드림톤 세럼 (DreamTone Serum)을 홍보하기 위해서 유저들이 화장 없이 셀카를 찍어 #bareselfie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게 했죠. 해시태그로 히트를 친 엄청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였습니다.


▼500장 이상의 셀카 사진들이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이 켐패인 자체로만 드림스톤 세럼의 매출 50%를 책임졌죠.


▼유저들이 올린 셀카 갤러리로부터 4%의 전환율을 보였습니다.



7.  하이네켄 (Heineken)

▼하이네켄은 국제 테니스 대회인 US오픈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이 경기장을 찾은 유저들한테 방대한 관중석 사진을 보여주고 개개인을 찾게 하는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이 결과로 단 3일만에 1,500명의 유저들이 이벤트 참가를 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하이네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20%가 늘어나게 되었죠.



8.  Ben & Jerry's

▼유명 아이스크림 업체 Ben & Jerry's는 새롭게 나온 맛 "Scotchy Scotch Scotch"를 홍보하기 위해 8일 동안 미국의 18세에서 35세 시장을 타겟으로 4개의 인터액티브한 이미지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그 결과, 무려 980만 명의 유저들이 이 홍보 이미지들을 보게 되고 새로운 맛의 출시를 알게 되었죠.


▼추가로 광고 효과를 잴 수 있는 "Ad Recall" 수치에서 33점이나 나오게 되었는데, 이 수치는 시간이 지난다음 유저들이 얼마나 이 광고를 기억하느냐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