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I 조회 하는방법 7가지 - 아이폰, 안드로이드 MEID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MEID와 IMEI 조회 하는방법 7가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또는 윈도우폰과 같은 스마트폰을 잃어버려서 경찰서에 신고할 경우, 대부분 IMEI 조회를 하거나 MEID 번호를 물어봅니다. 스마트폰 분실신고 외에 고장이 나거나 잃어버려서 보험처리를 할 경우에도 이 번호들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꽁꽁 숨어있을 법한 IMEI 조회가 쉬울뿐더러 방법도 여러가지죠. 그럼 여기서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으로 MEID와 IMEI 조회 하는 방법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화키패드 사용하기 (대부분의 핸드폰)

만약 여러분의 핸드폰이 아직 손안에 있다면 미리 IMEI 조회를 통해서 번호를 어디엔가 적어놓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장 쉬운 조회 방법은 전화를 거는 키패드를 열어서 *#06#을 눌러줍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통화"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죠. 이 코드를 입력하는 동시에 바로 IMEI 또는 MEID 번호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업창 형식으로 뜨게 됩니다.


2.  바코드 읽기 (모든 핸드폰)

만약 핸드폰을 정말 분실했다면 집안 어디엔가 구매할때 받았던 핸드폰 상자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상자의 양옆이나 아랫부분을 보면 바코드가 보일텐데, 꽤 쉽게 IMEI 또는 MEID 번호를 찾을 수 있죠.

스마트인컴 추천글: "스마트폰 배터리수명, 방전, 충전에 관한 오해와 진실 톱5"


3.  설정 메뉴에서 찾기 (안드로이드 기기)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상태를 누르면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4.  설정 메뉴에서 찾기 (iOS 아이폰)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설정 > 일반 > 정보를 누르면 두가지 번호 모두 찾아볼 수 있죠.


5.  아이튠즈 사용하기 (iOS 기기)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고장이 나서 켜기지 않더라도 아직 이 번호들을 찾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으로 컴퓨터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메뉴에서 "디바이스"에서 IMEI를 조회하고자 하는 아이폰을 선택해주고 "요약"을 클릭해 "전화번호"를 누르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인컴 추천글: "아이폰 속도향상 10가지 방법!"


6.  설정 메뉴에서 찾기 (윈도우폰)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인데, 위 방법들이 안먹혔다면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와면 왼쪽을 스와이프해서 "시작" 화면을 불러온 다음 "설정"을 누르고 "정보"를 선택하면 보여주는데, 간혹 가다가 어떤 윈도우폰들은 "정보 더보기"를 한번 클릭해줘야 합니다.


7.  스마트기기 외부 또는 SIM카드 확인하기 (대부분의 핸드폰)

대부분의 핸드폰들은 기기의 외부 케이스, SIM카드 트레이 또는 내부 배터리 부착 부분에 MEID번호나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폰의 경우, 아래 이미지에 보이듯이 케이스 아랫부분에 정확히 기재되어 있죠. 루미아 (Lumia) 스마트폰의 경우, SIM카드 트레이나 배터리 뒷부분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