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보호기(스크린세이버) 동영상으로 설정하는법

맥북 화면보호기는 기존부터 딸려오는 멋있는 스크린세이버 (screensaver)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동영상으로 직접 맥북 화면보호기를 바꾸실 수 있죠. 특히 전력소모량을 줄이면서 컨퍼런스나 소개회 등에서 동영상을 루프 형식으로 계속 틀어놓을 수 있습니다. 일단 "SaveHollywood"라는 맥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SaveHollywood는 아무 동영상 파일 형식을 맥북/맥이 잠자는 모드 또는 휴면모드로 넘어갈때 스크린세이버로 재생을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SaveHollywood를 쉽게 설치해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동영상을 맥북 화면보호기(스크린세이버)로 설정하는 방법

1.  SaveHollywood는 꽤 작은용량의 파일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http://s.sudre.free.fr/Software/SaveHollywood/about.html)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후 ".dmg"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2.  어플이 시작되면, "SaveHollywood.saver"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3.  바로 다음 화면에서는 이 스크린세이버에 접근할 수 있는 유저 권한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옵션으로는 여러분인 유저나 아니면 모든 유저들을 선택해줄 수 있죠. 만약 모든 유저들한테 권한을 준다면 어드민 유저네임과 암호를 기입해야 됩니다. 옵션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install"을 클릭해서 설치를 합니다.


4.  SaveHollywood 어플이 설치 된 이후, 맥북 설정으로 들어가서 몇가지를 손봐줘야 합니다. 컴퓨터 좌측 상단 애플 로고를 클릭한 후 "System Preference"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맥 설정으로 들어가죠.


5.  이제 여기서 "Desktop & Screen Saver" (데스크탑과 화면보호기)를 선택하면 맥북 스크린세이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6.  다음 스크린에서 "화면보호기"를 선택하면 새로운 탭으로 넘어가죠. 벌써 설치되어 있는 기존 맥북 스크린세이버들 아래쪽으로 스크롤해보면 맨 아래 "SaveHollywood"가 보일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한 후 오른쪽에 "Screen Saver Options..."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제 동영상을 직접 올릴 수 있는데, 더하기 버튼 "+"을 클릭합니다.


8.  그럼 맥북 저장공간에서 동영상 파일을 찾아 선택한 후 우측아래 "Add"를 누릅니다.


9.  동영상이 맥북 화면보호기에 추가된 후 스크린세이버로 어떻게 보여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들 중에 동영상의 크기부터 영상 주위 프레임과 배경 색상, 배경 음악 등을 다 골라줄 수 있죠. 모든 설정이 끝난후 아래 "OK"를 클릭함으로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10.  이제 마지막으로 썸네일 위로 마우스를 올려놓고 "Preview" 버튼을 클릭하면 스크린세이버로 띄울 동영상의 미리보기를 시청할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