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기] 닌텐도 Wii U를 사야될 10가지 이유

콘솔게임기 - 닌텐도 Wii U를 지금 구매해야될 이유 10가지


만약 콘솔게임기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바로 지금이 닌텐도 Wii U를 살 때입니다. 현재 이 게임기는 250달러에 구입이 가능한데 마리오 카트 8을 포함한 가격이죠. 특히 Xbox One과 PS4이 만만치 않은 서브스크립션 정액을 매기면서 장기간 및 단기간 가격면에서 큰 우위를 보이고 있고 닌텐도사가 만든 최고의 게임들 중 Wii U에서만 제공되는 타이틀들이 선보이면서 게임마니아들한테 더욱 매력있게 다가왔습니다. 다음은 콘솔게임기의 새로운 강자, 닌텐도 Wii U를 사야될 10가지 이유를 소개해 드립니다.

1.  가장 저렴한 콘솔게임기

마리오 카트8을 포함해서 250달러인 닌텐도 Wii U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콘솔게임기입니다. 가장 싼 Xbox One 또는 플레이스테이션 4 번들보다 최소 50달러 더 저렴한 가격이죠. 


2.  진정으로 아이들에 맞춰진 콘솔게임기

게임타이틀부터 하드웨어 자체까지 Wii U는 아이들과 어른 모두 타켓한 패밀리 콘솔입니다. 아이들의 작은 손가락과 손 범위를 과학적으로 콘트롤러에 맞춰졌고 터치스크린은 스타일러스로 사용해도 될 만큼 반응이 좋죠. 추가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게임이 대세가 되면서 멀어져버린 싱글 TV로 여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역시 닌텐도 Wii U가 도맡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3.  "스플래툰" (Splatoon)

스플래툰은 Nintendo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출시한 새로운 게임시리즈로서 한번도 보지 못한 슈팅게임입니다. 하지만 총알 대신에 페인트를 쏘면서 세상을 자신의 팀 색으로 최대한 덮어버리는 겜이죠. 이 출시작은 속도 빠르고 스릴 넘치는 겜으로서 화려한 색상들을 자랑합니다.  


스마트인컴 추천글: "플레이스테이션 VR에서 만나볼수 있는 가상현실게임 17가지"


4.  닌텐도 Wii U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타이틀들

최근 10년간 출시된 마리오 시리즈들 중에 "슈퍼 마리오 3D 월드"는 가장 잘 만들어진 마리오 게임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어느 콘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타이틀들을 Wii U에서 만나볼 수 있죠.


5.  슈퍼 마리오 디자인

"Super Mario Maker"는 슈퍼 마리오 툴박스 입니다. 게임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가요? 아니면 단순히 기존의 레벨들을 바꿔보고 싶은가요? "Super Mario Maker"는 각 레벨의 모든 아이템들과 한 부분씩 바꾸거나 만들어나갈 수 있답니다. 벌써부터 수천개의 유저들이 변형한 레벨들을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죠. 물론 Nintendo가 직접 손봐준 신기한 레벨들도 있답니다.


스마트인컴 추천글: "가장 영향력있는 유명 해외 게임기획자 13인"


6.  TV에서, 모니터에서, 콘트롤러 터치스크린에서 즐기기

아래 이미지에서 "몬스터 헌터 3 얼티메이트"가 닌텐도 Wii U 게임패드 터치스크린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듯이 TV 한대를 놓고 드라마를 보고싶은 엄마와 뉴스를 보고싶은 아빠를 상대로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더 좋은 소식은, 앞으로 여행을 갈때도 콘솔게임기를 아무 플러그에 꽂고 별도 모니터 없이 콘트롤러로 게임을 즐길수 있죠.


7.  예전 타이틀들 즐기기

닌텐도 Wii U의 최고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오래된 클래식 타이틀들 또는 다른 버전의 Nintendo 게임들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Nintendo 디지털 스토어인 "eShop"에 접속하면 완전 옛날 슈퍼 마리오도 5달러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8.  8명까지 가능한 멀티 콘트롤

물론 요즘은 무선 콘트롤러가 거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같은 게임들은 여러명이 함께 즐겨야 제맛입니다. 특히 인원수가 많은 가족들은 따로 큰 돈 들일 필요 없이 예전 게임큐브 또는 기존 Nintendo 콘트롤러들을 이용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허브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죠. 


스마트인컴 추천글: "세계적으로 제일 많이 판매된 게임 장르 톱10"


9.  여러 번들 옵션

현재 가장 잘 나가는 3가지 번들 옵션이 있는데, 슈퍼 마리오 3D 월드 번들, 스플래툰 번들, 그리고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 스플래툰 번들이 있죠. 역시 번들의 장점은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콘솔게임기를 구매할 때 꼭 번들 옵션들을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 스플래툰 번들이 가장 효율적인 가격대비를 자랑합니다.


10.  드디어 온라인화 된 닌텐도 Wii U

수년간 빠른 변화에 잘 적응 못하던 Nintendo는 Wii U를 통해서 드디어 완벽히 온라인화 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메인 타이틀격인 스플래툰은 대부분 온라인상에서 플레이가 되는데 매우 매끄럽습니다. 이 외에도 Nintendo만의 재미있는 게임 SNS, "Miiverse"가 있고, 전 타이틀들을 지원하는 고객센터와 새롭고 차별화된 레벨들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