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용 와인] 해외인기 와인용품 & 악세사리 톱20

와인 애호가들한테는 멋진 선물용 와인 한병이 의미있을 수 있지만 생각을 담은 이색 와인용품 또는 실용적이면서 디자인이 스타일리쉬한 악세사리들은 Wine을 즐길때 그 맛을 한층 더 돋구죠. Wine 제조는 수백년을 통한 전통과 비법 그리고 섬세함이 있다면 요즘 뜨고 있는 와인용품들은 가벼우면서도 이색적인 트렌드와 재미를 겻들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해외 인기 와인 악세사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선물용 와인 - 올해 최고 와인용품 및 악세사리 20가지


1.  Spruce 실리콘 글라스

Wine잔을 어설프게 잘 들지 못해 잘 깨먹는 분들을 위해 Spruce는 실리콘 잔을 디자인했습니다. 절대 깨지지 않을뿐더러 꾸겨서 주머니에 넣어 다닐정도로 이동이 편한 이 잔은 Wine이 담겨있을 때는 우아함을 그대로 표연해줍니다. 참고로 식기 세척기에 바로 넣어도 괜찮을 만큼 질기면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답니다.


2.  D-Click 코르크 USB 드라이브

뚜껑을 끼고 있으면 감쪽같이 코르크 모습을 보여주는 이 USB 드라이브는 8기가와 16기가 기종이 나와있는데, 혹시 다른 코르크들과 착각해서 버려지지 않기 위해 열쇠고리나 목거리 형태로 줄이 제공되죠.


3.  멀로 커피

멀로 (Merlot)를 인용한 이 커피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알콜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이 커피는 (물론 카페인은 있습니다) 멀로를 담아 보관했던 오크통에 원두를 보관해 만들어졌죠. 새로우면서도 독특한 향을 찾는 커피 애호가들한테는 선물용 와인과 겻들여도 좋을 듯 하네요.


4.  Vinebox: 서브스크립션 멤버쉽

새로운 Wine은 시도하고 싶은데 매번 비싼 병을 계속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애호가들한테 알맞는 Vinebox는 매달 소량의 월정액을 지불하고 시켜먹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입니다. 매달 초, 100미리짜리 Wine 튜브 3개를 배달받게 되는데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전 세계에서 구해져 오는 고퀄러티 Wine을 큐레이션해서 담아져 옵니다. Vinebox 특유의 튜브에 담겨져 있는 Wine은 3년동안 보관할 수 있죠.


5.  "Wine to Eat" 크래프트

Wine은 꼭 마셔야된다는 고정관념을 깬 이 와인용품 "Wine to Eat"은 Wine을 이용해 젤리와 트러플, 빵에 발라 먹을수 있는 잼등을 만들어 코르크와 유리통에 담겨져 제공됩니다. Vino Snack (와인간식)으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가져가는 Wine to Eat는 2012년부터 이 브랜드를 키워나가고 있죠.


스마트인컴 추천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와인 순위 톱10"


6.  스튜디오 Dror 3D 와인랙

뉴질랜드 "Brancott Estate" Wine 브랜드를 위해 스튜디오 Dror이 디자인한 이 3D 와인랙은 가정집이나 레스토랑 DP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입니다. 완전히 펴진 모습으로는 6병의 Wine을 안전하게 거치시킬 수 있고 접은 형태로는 아래 이미지에 보이듯이 납작하게 보관할 수 있는 와인용품이죠. 선물용 와인 병들을 같이 담아 전달해줘도 좋을 듯 하네요.


7.  아이스캡 

영국의 피터 프로바트가 개발한 이 아이스캡은 따로 차갑게 보관하지 않은 Wine을 즉석에서 시원하게 해주는 Wine Chiller겸 aerator (절수기)입니다. 이 아이스캡 위로부터 천천히 Wine을 따라주면 그 자리에서 10도 가량 온도를 떨어뜨려주면서 향과 맛은 변치않게 살려주죠. 밖으로 나들이를 가거나 야외에서 파티를 할 때 가장 최적하게 Wine을 마시려면 이 아이스캡이 최상의 와인용품이 될것 같네요.


8.  Aura 글라스

Aura 글라스는 손가락으로 툭 건들이기만 해도 저절로 잔이 돌아가면서 Wine의 아로마향과 맛을 천천히 섞어줍니다. 특유 Wine잔의 얇은 핸들은 없애고, 아래 구슬같은 추를 달아서 원 모양으로 돌 수 있는 Aura 글라스는 선물용 와인과 함께 주어지면 Wine 경험을 돋구어줄 악세사리로 꼽히고 있습니다.


9.  스마트 Wine병 & 앱

Thinfilm의 오픈 센스 기술을 사용한 이 스마트 Wine병은 가짜 Wine이 판치는 업계에 진본 확인을 앱을 통해 정확히 인증해줍니다. 현재 이 시스템은 글로벌 프리미엄 Wine업체인 Ferngrove Wine Group과 파트너를 맺고 2015년 중국 상해에서 열렸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10.  Georg Jensen Wine Topper

덴마크의 유명한 디자이너 조지 옌슨 (Georg Jensen)이 디자인한 이 Wine Topper 스파클링와인을 위한 병마개입니다. 스타일리쉬한 실버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 악세사리는 한번 마신 Wine의 압력을 빼주면서 병을 막아줘 맛이나 향 변화없이 다시 꺼내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와인용품이죠.


스마트인컴 추천글: "DIY 와인병 리폼 20가지"


11.  Digital Wine Chiller PC1000

정확한 온도에 Wine이나 샴페인을 보관하고 싶다면 이 디지털 칠러를 선물용 와인과 함께 지인한테 드리는것이 어떨까요? 여기서 말하는 정확한 온도란 정말 0.1도 까지 정확게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설령 어떤 온도가 적절한지 모른다 하더라도, 이 디지털 칠러는 여러 Wine 종류에 맞춰 33가지 특정 온도 설정 기능까지 갖추고 있죠. 추가로 한번 열어본 병과 새 병을 보관할 때 필요한 온도까지 따로 계산해서 알려줍니다.


12.  Suction 컵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반신욕을 하거나 스팀 사우나를 즐기면서 Wine을 마시는 문화가 자리잡혀있지 않지만 만약에라도 목욕하면서 Wine을 즐기는 분이 주변에 있다면 이 화장실용 컵홀더가 꽤 유용하면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악세사리가 될 듯 싶네요. 


13.  체리 멀로 아이스바

체리 멀로 아이스바는 유명 푸드 블로거 제니퍼 팔리안 (Jennifer Pallian)이 처음 개발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 Ecco Domani와 같은 멀로 Wine과 싱싱한 체리, 그리고 달달한 시럽을 믹서기에 돌려서 냉동기에 얼려 먹으면 되죠. 한가지 유의해야될 점은 Wine 때문에 얼리는데 약간의 추가 시간을 줘야 합니다.


14.  레드와인 초콜렛 트러플

역시 로맨틱 디저트로는 선물용 와인과 함께 Red Wine Chocolate Truffle이 달달한 분위기를 한층 올려주겠죠. 다크 초콜렛과 쉽게 녹을 수 있는 캔디 와플, 드라이 레드 Wine, 그리고 원하는 약간의 토핑을 겻들이면 집에서도 이 레드 Wine 초콜렛 트러플을 완성시킬 수 있답니다.


15.  Avina Locking Wine Stopper

한번 딴 Wine병을 이 Avina Locking Wine Stopper를 이용해 막아주면 5일간을 아무 문제없이 보관해줄 수 있습니다. Wine Stopper 중에서 병을 눕혀 보관할 때 가장 최상의 컨디션으로 공기 압축 키핑 해줄 수 있는 와인용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인컴 추천글: "보드카 마시는법 & 보드카에대한 신기한 사실 10가지"


16.  StainRX 얼룩제거

StainRX는 물티슈같은 제질의 종이가 한장씩 들어가있는 제품으로서 특별히 Wine 얼룩을 제거해주는 악세사리입니다. 특히 제거하기 힘든 레드 Wine 얼룩까지 말끔히 지워주죠. 멋있는 양복과 값비싼 드레스를 많이 입고 오는 파티에는 필수 용품일것 같네요.


17.  Wine 글라스 체스 게임

고품격 Wine을 재미있는 술게임으로 둔갑시키는 Wine 글라스 체스 게임판입니다. 한사람은 무조건 레드, 그리고 나머지 한사람은 화이트를 선택해야 되는데 일반 체스 게임처럼 말이나 포가 먹히면 바로 한잔씩 마셔줘야죠.


18.  "A Date with Wine"

조지 리 (George Lee)가 디자인한 이 "A Date with Wine" 스토퍼는 한번 딴 Wine의 병마개로 사용하는데, 이 병을 처음 딴 날짜를 정확하게 표시해줄 수 있죠. 이 날짜 표시 기능은 단순 기억력 부족으로 좋은 Wine을 낭비하지 않게 방지해주죠.


19.  Lockey 병 자물쇠

Lockey 자물쇠는 여러 역할을 해줍니다. 비싼 Wine을 안전하게 보관해주고, 어린이들이 뭣 모르고 열지 못하게 막아주며, 알콜 중독자들로 부터 보호합니다. 물론 친구들한테 장난치기에도 좋죠. 다만 한번 잠군 병은 자물쇠 번호를 꼭 기억해야겠죠 (아니면 병을 깨야될지도...).


20.  Vinni Wine Bag 여행용 파우치

Vinni 여행용 파우치는 Wine병을 들고 비행기를 탈 때 특히 유용한 악세사리죠. 높은 고도와 차이가 많이 나는 온도 환경에서 Wine병을 보호해주는 Vinni는 공기 쿠션을 이용해서 병이 깨지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설령 병이 깨지거나 금이 가도 Wine이 흐르지 않도록 완벽하게 차단시켜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