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추천] 2016년 3D 프린터 전망 & 트렌드 리포트

3D프린터 추천 - 2016년 전망과 트렌드 리포트

3D프린터 추천을 원하시나요? 다행히 스마트인컴에서 정말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봤습니다. 아래는 최근 3D Hubs에서 발표한 2016년 3D 프린터 전망과 트렌드 가이드에 기반한 리포트로 150개국에서 인증된 5,350명의 3D프린터 사용자들이 참가했죠. Hubs는 이 유저들한테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들부터 재구매율/고객만족도를 물어보고,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순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시, 시장 점유율,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까지 분석했습니다. 그럼 먼저 한번 이상 3D프린터를 사용해본 유저들이 가장 추천하고 사고 싶은 제품들을 보시죠.


"가장 사고싶은 프린터"

▲올해는 9월에 출시되었던 폼2 (Form 2)가 큰 차이로 가장 원하는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바로 뒤를 잇는 얼티메이터2와 얼티메이터2 확장버전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죠. Hubs는 4위에 오른 플러그앤플레이식 프린터인 Zortax M200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 로열티: 재구매율"

Hubs는 재구매율을 계산하기 위해서 현재 3D프린터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한테 다음 제품을 같은 브랜드로부터 구매할지를 물어봤습니다. 역시 위에서 1위를 기록했던 폼2를 제작한 Formlabs 업체가 또다시 당당히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네요. 하지만 의외로 얼티메이터를 만든 얼티메이커는 여기에서 10위에 올랐습니다. 


"데스크탑용 출력품질 평점"


"공업용 출력품질 평점"


"지역별 인기 3D프린터 추천"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는 북미지역에서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잃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프루사3과 Zortax M200이 더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갈 전망으로 보이는데, 아직은 3D프린터 산업에서 월등히 앞서가는 브랜드가 없이 비등하게 나가고 있는 트렌드죠.


"색상 분포"


3D 프린터 트렌드에서 아직 흑백 색상이 전체 5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원색들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