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사용법 - 유용한 히든기능 11가지

유튜브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게임리뷰를 보고싶거나 소프트웨어 사용방법을 급하게 찾고 싶다면 바로 동영상을 검색해서 엄청난 결과들을 볼 수 있죠. 알렉사(Alexa) 랭킹에 따르면 최근에 우리나라에서도 유튜브가 페이스북을 제치고 당당히 국내 톱5 사이트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매일 접속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겉에 보이는 기능들만 사용할 뿐,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기능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자, 그럼 여기서 유튜브 사용법과 잘 알려지지 않은 슈퍼 기능 11가지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사용법 & 꿀팁 11가지

1.  TV모드 빅스크린으로 보기

유튜브는 동영상을 TV로 볼 수 있도록 사이트를 따로 마련해놓았습니다. "www.youtube.com/tv#/"로 들어가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TV용 네비게이션 메뉴와 빅스크린 TV를 위한 전체화면 동영상들을 볼 수 있죠.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 동영상에서 다른 동영상으로 넘어갈 때 마우스 대신 키보드밖에 사용을 할 수 없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려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TV와 직접 연결을 해서 리모콘같이 사용을 하면 되죠.


2.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3.  멀티 카메라 옵션

Youtube는 현재 새로운 기능을 테스팅하고 있는 단계인데 "원하는 카메라 뷰 고르기"라는 기능입니다. 스포츠 경기나 콘서트 동영상을 여러 카메라 각도를 바꿔가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여러 카메라로 촬영을 한 유튜브동영상 이여야겠죠. 이제 곧 여러분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클로즈업이나 옆에서 또는 먼 관객 뷰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이 360도 동영상을 올리면서 Youtube도 다급히 멀티 카메라 옵션을 준비하는듯 합니다.


4.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5.  느린 인터넷을 위한 기능

우리나라에는 불행히 유튜브 데이터센터가 없지만, 빠른 인터넷 인프라 때문에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유튜브는 이 새 기능을 원래 아시안 국가들을 위해서 내놓았는데, 느린 인터넷 지역을 위해 "Feather" 베타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새 기능은 동영상을 재생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총 킬로바이트를 제한해주죠. 또한 자동적으로 사이드 바에 있는 동영상 리스트들과 댓글들을 없애주고 최대한 동영상을 볼 때 불필요한 부분들을 제거하면서 느린 인터넷 속도에 최적화시켜줍니다. 간단하게 살을 쏙 뺀 유튜브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6.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7.  정확하게 검색하기

유튜브에는 수억개의 동영상들이 있어서 특별히 찾고 싶은 영상을 검색할 때 힘들 수가 있습니다. 특히 키워드 중심으로 검색 할 때 유사하지만 그 특정한 동영상이 검색에 안나올 때가 많죠. 다행히 더 정확한 검색 기능이 유저들한테 제공되죠. 검색창 첫 부분에 "allintitle"을 치고 검색 키워드를 바로 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5,980개의 결과물이 나오는데 "allintitle 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단 10개의 결과물로 축소되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죠.


8.  특정 키워드 제외시키기

"-" 대시를 이용해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스타일'을 제외한 모든 싸이의 노래를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싸이 -강남스타일" (싸이와 - 사이에 한칸을 꼭 띄어야 합니다)을 검색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결과가 뜨죠.


9.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인컴에서 차단된 사이트 우회하는 방법 10가지 팁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10.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11.  *구글 유튜브 요청으로 내용을 삭제시켰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