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인스타그램 & 스톱모션 만드는법 13가지

요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한창 대세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보는 우리눈을 재미있게 해줄뿐만 아니라 만드는법도 재미를 더해줍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스톱모션 만드는법을 마스터한 아티스트들을 공개적으로 대거 소개하면서 띄어주고 있습니다. 요즘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도 이러한 방법으로 요리하는 팁을 소개시켜주면서 바이럴을 타는 동영상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눈에 확들어오면서 요점들만 찝어내는 이 기법은 SNS 마케팅에서도 앞으로 자주 애용될 것 같네요. 아래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퍼온 영상들은 완전 넋을 빼놓고 보게끔 만드는데, 더 아래로 스크롤하면 스톱모션 만드는법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이 뽑은 최고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들 톱13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이 친구는 레고로 수염을 깍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정말 리얼하면서도 귀엽네요.

A video posted by Matt Kaut (@stonecartel) on


2.  이 작가는 귀여운 새 한마리와 지렁이를 놓고 공책에서 열심히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A video posted by Pinot Ichwandardi (@pinot) on



3.  SamplerTimes라는 이 작가는 "닥터 후" 테마로 영국방송인 BBC를 위해서 모션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많이 드는군요.


4.  시간을 잘못 본 산타클로스의 귀여운 오두방정 모습이니다.



5.  현란한 땅콩버터 아트 솜씨군요.


6.  위와 동일한 아티스트로 이번에는 수많은 캔디로 팝아트를 선보입니다.



7.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매우 짧지만, 수많은 시간을 들여서 만들어집니다. 아래 영상은 소금을 이용해서 제작되었죠.

A video posted by @bashirsultani on


8.  brickflicks.ie의 이 작품은 레고와 슈퍼마리오 게임을 신기하게 조합시킨것 같습니다.

A video posted by @brickflicks.ie on



9.  스타벅스로부터 후원받은 이 작가는 오직 찰흙만 사용해서 작품들을 만들어냅니다.

A video posted by The Claysons (@claysonfamily) on


10.  미국 워싱턴주의 Fat Pie 피자집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하나는 정말 잘 합니다. 다음은 피자와 재료들만 사용해서 만든 영상이네요.



11.  사무실에서 점심먹으로 간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보여줍니다.

A video posted by @naderbaker on


12.  아래는 스톱모션 만드는법을 설명해주는 동영상입니다.


13.  아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