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작품] 실제로 작동되는 특이한 온도계 머플러

특이한 온도계 머플러 - 아두이노 작품

최근 기즈모도에 따르면 아두이노 작품 온라인 강좌로 유명한 미국 뉴욕 기반 중국인 유저 "caitlinsdad"는 겨울 시즌에 맞춰 거대한 머플러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특이한 머플러는 목 주변을 따듯하게 해줄 뿐 아니라 실제 온도를 보여주는 온도계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동되는 모습은 위 움직이는 이미지에서 볼 수 있죠.

caitlinsdad는 이 실용적인 아두이노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가이드를 여기에 상세히 기재해놓았습니다. 하지만 이 특이한 머플러의 원단과 바느질 또는 재봉은 다 셀프여서 이 부분은 해결하고 가이드를 따르는 것이 좋겠죠.  


이 온도계 머플러 작품 안에는 19.95달러짜리 Adafruit Flora 아두이노 보드 (https://www.adafruit.com/products/659)와 24.95달러짜리 Adafruit NeoPixel RGB LED 스트립 (https://www.adafruit.com/products/1138), 그리고 날씨 상황을 읽을 수 있는 온도/습도 센서 모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아두이노 작품은 완전히 실용적이라고 하기보다 재미 위주인데, 머플러를 하기 전에 실내에서 미리 날씨 상황을 알려줄 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밖에 나가는 순간 확실히 온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참고로 caitlinsdad 유저가 구입한 센서는 화씨 0도 (섭씨 -17.8도)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강원도 산간 지역에 산다면, 다른 센서와 디자인을 생각해봐야겠군요. caitlinsdad 유저의 다른 여러 재미난 아두이노 작품들과 강좌를 보고 싶다면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