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타 퓨디파이, 레블모드로 디즈니와 손잡는다

4천만명이 넘는 구독자와 연간 수익 백억원이 넘는 퓨디파이는 최근 3년간 유튜브 스타 1인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실제 이름이 필릭스 켈버그 (Felix Kjellberg)인 퓨디파이는 스웨덴 출신이죠. 그는 디즈니사 소속인 메이커 스튜디오 (Maker Studios)와 손잡고 레블모드 (Revelmode)라는 멀티채널 네트워크 스타트업 회사를 차리기로 했습니다. 레블모드는 퓨디파이와 그와 함꼐 일할 8명의 추가 유튜브 스타들과 오리지널 시리즈 부터, 게임과 애니메이션 동영상, 음악, 그리고 패션/잡화까지 넓게 사업을 뻗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유튜브 채널들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퓨디파이는 CinnamonToastKen, CutiePieMarzia, Dodger, EmmaBlackery 등, 평균 1,000만명의 구독자들이 넘는 유튜브 스타들 8명을 같은 팀으로 영입했습니다. 디즈니가 직접적으로 거대하게 투자하는 사업이라 더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에서 성공을 거두고 나와서 직접 자신의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첫 사례로 남게 되었습니다. 


현재 루머로는 디즈니가 여러 루트를 통해서 유튜브 스타들을 빼내올려고 한다고 하죠. 사실 퓨디파이는 2014년부터 공개적으로 자신의 개인 플랫폼을 따로 만들겠다고 말해왔는데, 드디어 올해 초, 디즈니의 메이커 스튜디오가 계약을 해줬습니다. 게임 리뷰를 주로 콘텐츠로 삼았던 퓨디파이는 과연 유튜브로부터 독립해서 또 다시 성공을 거둘지 지켜봐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