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뜻을 가진 신기한 로고디자인모음 톱40

잘 만든 로고는 기억에도 잘 남아있지만, 정말 잘 디자인된 로고는 잊어버릴수가 없죠. 요즘 시대같이 금붕어 보다도 더 집중력이 떨어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연구결과 인용) 우리 인간들한테는 더욱 눈에 띄고 창의적인 로고디자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두가지 이상의 뜻을 지닌 특이한 로고디자인모음 40가지로 여러분들의 디자인 영감과 아이디어에 도움을 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로 이 로고디자인모음의 커버인 2016 투르 드 프랑스 (Le Tour de France)는 자세히 보면 'R' 쪽에 자전거를 열심히 타는 사람을 볼 수 있죠.


두가지 뜻의 로고디자인모음 톱40

1.  펼쳐진 책을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만들었네요.


2.  영화를 연상하게 하는 필름으로 커피 머그잔을 만들었습니다.


3.  플레이그라운드의 'y'와 'G'를 이용해서 미끄럼틀을 만들었네요.


4.  타이틀 그래도 잠겨지지 않은 자물쇠를 'U' 글자를 이용해 보여줍니다.


5.  비행 시간을 시계 안에 비행기로 직접 보여주네요.


6.  기업인들의 넥타이를 볼링핀으로 보여줍니다.


7.  원숭이도 되고 열쇠도 보이는 이미지를 사용했네요.


8.  Infinity (무한대) 심볼을 도둑들이 쓰는 눈가리는 마스크 형태로 보여줍니다.


9.  문을 설치해준다는 의미에서 알파벳 'I"만 썼는데 양쪽으로 문 두개가 보입니다.


10.  책을 커피 머그잔 모양으로 표현했네요.


11.  외부는 클로버고 내부는 하트로 'clover'과 'loved'를 결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2.  카페가 이 로고디자인모음에 자주 등장하는데, 아래는 문어와 커피잔이 결합된 디자인이네요.


13.  'E'를 계단으로 보여줍니다. 


14.  와인병 두개를 망원경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15.  마티니 두잔을 같이 붙여서 네거티브 스페이스로 집을 보여주네요.


16.  알파벳 대문자 'B' 안에 물고기를 한마리 넣었어요.


17.  'i'에 노란 빛을 보여주면서 'bureau' (기관) 사무실들에 자주 볼 수 있는 커튼 무늬를 이용했습니다. 


18.  와인잔 3개를 서로 세워서 피아노 건반을 만들었네요.


19.  'f'를 칼 모양으로 만들고, 끝부분을 살짝 빨간색으로 보여주면서 피를 연상케 합니다.


20.  첫 글자 'B'를 새가 날아가는 모습으로 보여줬네요.


21.  힐리움의 진짜 효과와 같이 'i'의 동그라미가 둥둥 떠다니게 보여줬네요.


22.  물고기 여러마리가 모여서 왕간이 되었습니다.


23.  그랜드 피아노가 'P'에 쏙 들어가있네요.


24.  지퍼가 'I' 대신해서 들어가있습니다.


25.  자세히 보면, dig 사이로 삽 하나가 보이죠?


26.  열쇠공 로고로 Crayne의 'C'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열쇠로 장식했습니다.


27.  고 마이클 잭슨을 추모하는 뜻에서 두개으 심볼을 절묘하게 표현했습니다.


28.  스파르타 군인의 모습도 보이면서 멋진 스윙을 선보이는 골퍼도 있네요.


29.  자세히 보면, 요가 자세를 취하는 이 여성의 팔과 다리사이의 공간이 호주 지도와 비슷한 모양을 띄고 있죠.


30.  'F' 두개를 이용해서 비행기 모습을 가운데 뒀군요.


31.  커피로 초승달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32.  두 단어의 'C' 글자들이 고양이 눈을 연상케 합니다.


33.  뉴욕의 브롱스 동물원은 워낙 전세계적으로 유명한데, 뉴욕의 고층건물들을 보여주는 네거티프 스페이스를 잘 활용했습니다.


34.  우리나라에서 특히 잘 알려진 베스킨 라빈스와 31가지 맛은 'B'와 'R' 사이에 보이는 숫자 '31'에 확실히 보이죠?


35.  독일 쾰너 동물원은 코끼리를 메인으로 내세우고 네거티브 스페이스에 코뿔소와 기린을 보여줍니다.


36.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은, 모든 것을 취급한다는 의미에서 알파벳 첫글자 'a'에서 마지막 글자인 'z'까지 화살표로 연결해놓았는데, 항상 고객들한테 웃음으로 대하라고 화살표 모양이 스마일로 디자인되었죠.


37.  이 이발소는 클래식 가위로 멋진 안경을 쓴 콧수염 모습을 보여줍니다.


38.  미국 피츠버그 동물원은 그 어느 동물원 로고디자인모음 보다 더 정교한 네거티브 스페이스 활용을 보여주네요. 멋있는 나무를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고릴라와 암사자가 보입니다.


39.  인물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이 카메라 일부로 쏙 들어가있네요.


40.  숫자 90을 마치 % 특수문자와 비슷하게 디자인했습니다.

TAG: 로고디자인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