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해야되는 9가지 이유와 효과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비즈니스를 위해 엄청난 트래픽을 가져오고 단골 고객들을 만들어주며 세일즈와 리드 (lead)를 만들어냅니다. 특히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의 일인자로서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압도적으로 우선시하는 소셜 플랫폼이죠. 물론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해서 만들어나가는데 있어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알리고 결정적으로 전환을 시켜 이익을 내고 싶다면 2016년에는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꼭 시도하기를 추천합니다. 다음은 왜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가 효과적인지 그리고 어떠한 장점들이 있는지 분석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효과 톱9

1.  사람들은 엄청난 시간을 SNS에 투자한다.

페이스북은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또는 대기업을 막론하고 무시할수 없는 소셜 플랫폼입니다. 현재 4,000만개의 비즈니스 페이지가 개설된 가운데 잠재고객들은 페북을 통해서 쉽게 관심있는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찾게 되죠. 일반 유저들은 평균 하루의 28% 또는 1.72시간을 SNS에 소비합니다. 그와중에 우리나라 유저들은 하루 40분을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를 하죠. 1초마다 70만건의 좋아요, 댓글, 사진 올리기 등이 일어나는 가운데 현재 페북에서는 200만명의 광고주들이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기회가 여러분 앞에 있는거죠.


2.  10억명이 넘는 유저 베이스

작년 8월에 마크 주커버그에 따르면 페북 이용자중 매달 접속하는 유저가 15억명을 돌파했고 모바일을 사용하는 유저가 13억명이라는 사실을 밝혔는데 (이와중에 모바일만 사용하는 유저는 5억명입니다), 이 어마어마한 유저 베이스는 역시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로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콘텐츠가 영어와 다른 언어들을 사용했을 경우겠죠.


3.  페이스북 유기적 도달은 죽었다.

인정하기 싫지만 여러분의 비즈니스 페이지는 좋아요를 누른 팬들의 0.5%가 평균적으로 게시글 업데이트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페북은 일반 유저들의 뉴스피드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글들이 뜨는 것을 많이 제재하면서 비즈니스 오너들을 짜증나게 하고 있죠. 웬만해서 정말 바이럴 탈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닌 이상 유기적 도달로 잠재고객들을 끌어모으는 일은 너무 어렵고 비효율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좋은 뉴스는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가 비교적 저렴하다는 점이죠. 일반적으로 $50로 5,000에서 10,000여명의 도달율을 볼 수 있고 타겟도 따로 정해줄 수 있죠.


4.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통한 유기적 도달

좋은 콘텐츠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로 내보낸다면 자연스럽게 유기적 도달율도 늘어납니다. 왜일까요? 유저들은 광고를 접하고도 콘텐츠가 좋으면 자연스럽게 공유와 좋아요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광고를 공유할 수 있죠. 


5.  타게팅의 힘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것 보다 더 정교하게 타게팅을 설정해줍니다. 일반적으로 홍보물을 올릴때 여러분들은 위치, 데모그래픽, 나이, 성별, 관심사, 친구관계 등을 설정할 수 있죠. 하지만 페북은 일반 유저들한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타게팅 옵션들도 제공하죠:

  • 최근 구매 성향
  • 라이프 이벤트 타게팅
  • 로열티와 재구매력이 강한 타게팅
  • 자신의 비즈니스 타겟과 비슷한 성향의 타겟 그룹
  • 레이어 타게팅

여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워드스트림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죠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6.  리마케팅 (Remarketing)

리마케팅이란 고객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을 방문하고 떠난후 다른 사이트들에서 여러분의 광고를 보게되는 기술입니다. 여기에 페이스북 소셜 리마케팅 옵션이 추가되면 평균 인게이지먼트율이 세배로 뛰고 구매전환율은 두배로 뛰게 되어있죠. 보통 리마케팅은 온라인 상담, 회원 가입, 다운로드 등 하드 오퍼에 많이 사용됩니다. 리마케팅은 페북 제품 광고와 많이 연동되어 사용되기도 하죠.

7.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킨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통해서 들어온 일반 방문자들은 여러분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리드에서 고객을 만들고 매출을 일으켜야되죠. 이렇게 하려면 방문자들한테 쿠키로 태그해서 리마케팅 소스로 만들어야합니다. 페북을 통해서 유입된 방문자들의 성향을 구글 애널리틱스 같은 분석툴로 분석한뒤 다시 광고 타게팅에 이용한다면 구매전환율이 뛰어오르게 되어있습니다.


8.  콜투액션(CTA) 버튼은 신의 한수

페북이 최근 페이지 홍보물에 장착시킬 수 있는 콜투액션 버튼 (구매하기, 상담하기, 다운받기 등)은 단순히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는 버튼을 클릭하는것 보다 훨씬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일단 여러개의 클릭을 단축시켜버리기 때문이죠.

9.  광고 관리 전용 앱과 툴

많은 비즈니스 오너들과 마케터들은 페북 광고를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웹상 수많은 앱과 툴들을 활용할 수 있죠. 특히 iOS 전용 페북 광고 앱과 Social Stats, Qwaya, KISSmetrics 등 여러 무료 옵션들도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