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공중 화장실 에티켓(예절)을 지키자 - 13계명

직장/공중 화장실 에티켓(예절)을 지키자 - 13계명

13 Important Office Bathroom Etiquette & Rules


직장내 에티켓 아주 중요하죠. 하지만 화장실에티켓은 필수입니다. 왜냐고요? 화장실을 깨끗하게 사용하는거랑 에티켓을 지키는 차이점이 뭘까요? 바로 그 사람의 진정한 인격과 매너리즘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특히 직장에서 아무리 난다난다해도 화장실에 들어가는 순간 모든 직급과 업무능력드은 없어지고 오직 화장실 에티켓만 남게 됩니다. 다음은 화장실에티켓에 있어서 꼭 지켜야 할 13가지 리스트에요.



1. 손 싰고 난 다음에 절대 손을 탁탁 털면서 말리지 마세요. (특히 주변에 사람들이 있을 때). 주위에 아무도 없어도 하지않는게 좋아요. 다음 사람이 들어와서 세면대 주변이나 거울에 물이 많이 튀긴것을 보면 별로 기분이 안좋겠죠? 화장실에 있는 페이퍼타월이나 건조기계를 꼭 사용하세요!

office_etiquette


2. 1번을 말해드리기 전에 잊어먹었네요. 화장실 사용 후 꼭 손을 씼어주세요, 뭘 했든지간에. 이 룰은 모든 화장실에티켓의 기본이 되어야 할 꺼에요.

wash_hands


3. 화장실 안에서 만큼은 제발 업무 얘기는 삼가해주세요. 유일한 비즈니스는 볼일 보는것을 끝내주세요. 아주 작은 안부 정도는 용서될 수 있어요, 하지만 거기 까지입니다.

business


4. 화장실 안에서는 핸드폰으로 큰소리로 대화하는 것은 비매너겠죠? 화장실 안에 만약 다른 사람이 볼일을 보고 있다면 그분도 불편해 하실꺼에요. 참고로 이슬람 국가에서는 법으로 화장실 안에서 얘기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답니다. 전화도 전화지만 화장실 안이라고 아는 사람들끼리 막 험담하는 것도 조심해야 되요. 누가 들을지 모르거든요.

talkingphone


5. 막 큰거나 가스가 나올려고 하면 바로 변기 물을 내려주세요. 주변 사람들을 배려해서 소리를 최소화하는게 좋은 화장실 에티켓이랍니다.

fartnowloading


6.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해주세요. 소변보는데 침이나 껌뱃지 말고 화장실종이나 생리대를 맘데로 여기저기 버리지 마세요. 자기가 사용했던 자리를 책임져야겠죠? 

dirtybathroom


7. 소변 볼 때 한발자국 앞에 가서 볼일을 봐주고 변기도 사용 후 한번 싹 딱아주세요. 만약 본인 부모님이나 아이들이 바로 뒤를 이어서 변기를 사용한다면 당연히 이렇게 해야겠죠?

urnial


8. 항상 노크하세요. 심지어 화장실 문에 "비어있음"이라고 표시되어 있어도 두드려주세요. 기본 화장실 에티켓입니다. 노크 안하고 활짝 열었는데 부장님이시면....망한거죠.

bathroom_etiquette


9. 화장지 놓는 방법 꼭 기억하세요, 화장지 끝부분이 밖으로 나와있어야 합니다. 안으로 나오게 되어있으면 꼭 돌려서 바꿔주세요.

bathroom_etiquette

10. 변기를 발로 물 내리지 말아주세요. 손으로 내리고 바로 씼으면 됩니다. 아쉽게도 둘에 하나 이상은 발로 물을 내린다고 하네요. 참고로 변기에 서는것은 절대 용납이 안됩니다.

bathroom_etiquette_flush


11. 화장실에서 너무 오래동안 자리를 차지하면 안되요. 특히 직장내에서는 시간이 좀 지나면 모두들 바로바로 눈치채죠? 볼일 보고 후딱 나와주세요. 

mobile


12, 항상 화장실을 청결하게 청소해주시는 환경미화원 아주머니/아저씨께 감사하다고 해주세요. 수고하시는데 이정도는 할 수 있죠?

thankyou


13. 이건 룰까지는 아니어도 적극 추천해드려요.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후 단 몇초만 투자해서 화장지 양옆을 살짝 접어주세요. 그 다음 사람이 들어왔을 때 확실히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어떤 경우에는 사람이 살짝 달라보이기도 하더라고요.

foldedpaper


우리 모두 직장내에서든 공중화장실에서든 화장실 에티켓을 지켜서 서로 기분 좋게 볼일을 보자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