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동영상 마케팅이 온라인쇼핑몰에 중요한 이유 6가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퀄러티 있는 콘텐츠로 동영상을 제작하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특히 장비들도 비싼데다 제대로 다룰 줄 알고 느낌있게 영상을 찍고 편집해줄 인원을 고용하기에는 더더욱 값이 나가죠. 이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커머스 사이트나 온라인 쇼핑몰들은 사진, 일러스트 또는 그래픽 작업으로 제품을 보여주고 홍보에 이용합니다. 하지만 다음은 제품 동영상 마케팅이 왜 중요하고 투자를 해야하는지 보여주는 6가지 통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 동영상 마케팅 관련 통계 6가지

1.  모든 인터넷 검색결과중 14% 동영상으로 노출된다.

Searchmetrics.com에 따르면 일반 인터넷 유저들이 구글을 통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할 때, 14%가 동영상이 차지합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동영상이 없다면, 일단 14%를 버리고 가는거죠. 참고로 14% 중 82%가 유튜브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구글은 최근 유튜브 캠페인들도 애드워즈 (AdWords)와 같은 그룹으로 합쳐지게 된다고 발표했는데, 이 뜻은 앞으로 동영상들이 구글 검색에 더 많은 노출이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보입니다.


2.  제품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은 안 본 사람보다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73% 더 높다.

온라인 쇼핑몰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영상은 단순히 더 많은 구매를 일으킵니다. Animoto.com 블로그에 따르면 제품 동영상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로부터 구매율은 물론 전환율과 재구매율도 함께 올라간다고 하죠. 그렇다면 영상을 본 사람들은 왜 더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는것일까요? 아래 4, 5, 6번에서 그 이유를 밝혀줍니다.


3.  46%의 고객들은 제품 동영상이 없으면 직접 매장으로 찾아간다.

쇼룸 (showroom)은 원래 인터넷이 없기 전, 사람들이 진열된 제품들을 보려고 찾아오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이커머스가 활성화 된 지금도 수많은 고객들이 영상 없이는 특히 고가/고퀄러티 제품들에 한해 직접 매장 쇼룸으로 찾아가는 경우가 절반 가까이나 된다고 하죠. 


4.  71%의 소비자들은 동영상이 제품을 더 잘 설명한다고 생각한다.

소비자들이 여러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더 잘 이해한다면, 구매할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겠죠. 제품 동영상은 많은 질문들을 답해주고 소비자들한테 비쥬얼적인 설명을 해줍니다. 원래 마케팅이란 고퀄러티 콘텐츠로 고객들의 가려운 부분들을 해결해주는거죠. 참고로 아래 인포그래픽으로 보면, 57%의 소비자들은 제품 영상을 시청한뒤 더 자신감을 얻었다고 했고, 65%는 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상상하기 쉬웠다고 하죠.


5.  57%의 소비자들은 동영상이 있는 제품들에 대해 실제로 보지 않은채 예상할수 있다고 한다.

제품이 직접 배송되었을 때 그것을 열어본 고객은 놀라워하거나 예상치 못했다면 결국 재구매 할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57%의 소비자들은 영상을 본 후, 정확히 어떠한 제품을 샀고 배송받을지 알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놀랄 일도 없을뿐더러 더 만족하게 되죠. 


6.  58%의 쇼핑족들은 제품 동영상이 있는 쇼핑몰들에 신뢰가 간다고 한다.

결국 위 모든 중요한 스탯은 다 신뢰로 이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제품 동영상 마케팅은 별난 각도와 뽀샵 라이트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소비자들한테 제품과 서비스 그대로를 보여줌으로서 구매하기 전에 신뢰와 이해도 그리고 비쥬얼적으로 그림이 그려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