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로 스포츠경기 시청, 이렇게 변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스포츠경기 시청

다음주에 열릴 슈퍼볼50에 앞서 스폰서인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홀로렌즈 (HoloLens)를 이용한 미식축구 NFL경기를 시청 컨셉을 동영상으로 선보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미래에 스포츠 경기 시청하는 방법을 확 바꿔놓는 혁신적인 영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에 들어가서 읽어 볼 수 있지만, 여기서는 움직이는 이미지 (GIF)들과 간략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앞으로는 TV 사이즈가 크던 작던 상관없이 벽 한면 전체를 다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직은 어색하지만 모든 시청 인원들은 한개당 3,000달러 (약 365만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를 머리에 끼고 스포츠 경기를 보게 되겠죠.


앞서 메인 이미지에 보이듯이, 스포츠 경기 중계를 시청하면서 경기나 팀 또는 선수관련 실시간 통계들을 팝업 형식으로 볼 수 있고 간단한 손동작 제스쳐로 콘트롤이 가능하게 보입니다. 아래는 두손가락으로 핀치 (pinch) 하니까 바로 벽을 뚫고 선수 한명이 나타나는군요.


TV나 벽면 외에도 3D 홀로그램을 통해서 경기장 위치와 날씨 현황 등을 거실 한가운데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마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데 있어서 가장 멋진 부분은 즉석에서 다시보기 (instant replay) 컨셉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보고 싶은 장면이나 경기중 놓친 부분을 3D 홀로그램을 이용해 손쉽게 보면서 360도 회전과 줌인/줌아웃 등 여러 콘트롤 옵션도 더해질 전망이죠.


물론 아직까지 이 모든 것은 컨셉 동영상일뿐입니다. 컨셉 동영상은 보통 많은 관심을 끌고 오지만 바로 현실에서 적용되는 경우는 극히 드믈죠. 특히 몇년전에 한참 인기를 끌었던 구글글래스 (Google Glass) 컨셉 동영상이 생각나시나요? 2,750만명이나 시청했는데, 그 결과는 뭐 다들 아시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홀로렌즈 기술을 개발자들을 위해서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서 컨셉을 잡았다는 점이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스포츠 경기를 이렇게 재미있고 흠뻑 빠져서 보게 될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놀랍고, 또 한편으로는 현실화 된다는 생각에 많이 기다려지게 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