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유용한 구글 서비스 & 제품 17가지

구글은 최근 자동차 보험과 주택 담보대출을 비교하는 유용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외에도 수많은 구글 서비스와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 잘 알려지지 않거나 숨겨져(?) 있어서 여러분들께 이 유용한 기능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글 서비스 하면 유용함과 모든 계정들과의 연동 외에도 무료라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죠. 웬만한 파워 유저라면 다음 17가지 기능들 중 벌써 알고 있는 것들이 다수 있겠지만, 분명 처음 접하는 서비스도 있을것 같네요. 그럼 테크인사이더에서 공개한 우리가 몰랐던 유용한 구글 서비스와 제품들 17가지, 잘 활용해보세요~

1.  구글 킵 (Google Keep)은 상당히 인기있는 데스크탑겸 모바일 노트 메모 어플이죠. 단순하고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면서 Google 계정과 연결이 되어 단순 노트 정리 외에도 정말 여러가지 일처리를 도와줄 수 있답니다.


2.  이제는 "Gmail-fy"를 통해서 지메일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라도 야후나 핫메일 또는 아웃룩 계정을 지메일과 같은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단순히 여기를 통해 들어가 외부 이메일 계정을 연동시켜주면 되죠.


3.  Google은 작년말, 프로젝트 썬루프를 출시하면서 사람들이 태양열전광판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고화질의 상공 사진과 날씨 패턴 등을 분석해서 태양열전광판을 설치하면 얼마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죠.


4.  Google 검색창에서 쉽게 타이머를 설치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재고자 하는 시간을 기입하고 "timer"라고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되죠.


5.  Google.com/sky는 나사 (NASA) 위성사진들과 슬론 디지털 스카이 서베이, 그리고 허블 우주망원경을 이용해 웹브라우저 안에서 우주를 마음데로 탐색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  Google Ngrams는 1500년대부터 2008년 사이에 출간된 520만권의 책들 사이에서 사용된 단어들을 검색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 9개의 언어들을 지원하는데 불행하게도(?) 한국어는 아직 없습니다.


7.  Google Fonts는 무료로 글꼴들을 웹상에서나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로 현재 700여개 이상의 글꼴들을 지원하고 있죠. 한국어 글꼴들로 나눔고딕과 견명조 등이 있습니다.


8.  구글 아트 프로젝트는 전세계 최고의 박물관들에 보관 또는 전시되어 있는 예술품들의 고품질 이미지들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9.  Think with Google은 마케터들을 위한 디지털 치트키라고 불리우는 블로그 리포트입니다. Google의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해 디지털 업계의 동향과 전망 및 트렌드 분석을 상세하게 보여주죠.


10.  구글 트렌드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와 마찬가지로 그날 그날 가장 검색이 많이 된 키워드들을 나열해 줍니다.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이 특정 키워드들의 검색 트렌드를 주어진 기간안에 비교해줍니다.



11.  최근 미국을 기점으로 새롭게 런칭한 구글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당일 배송 서비스로 과일과 채소 등을 배달해줍니다. 현재까지는 샌프란시스코와 보스턴, 워싱턴 DC 그리고 시카고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12.  Panoramio (파노라미오)는 구글맵과 개인유저들의 공개 사진들을 이용해 실제 위치에서 찍은 이미지들을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13.  Google 사운드 검색 위젯은 샤잠 (Shazam)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제목이 떠오르지 않는 노래를 틀거나 부르면 바로 알려주죠. 추가로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한 노래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도 보여줍니다.


14.  이제 구글번역 앱은 아래와 같이 증강현실을 통해서 실시간 음성통역 또는 시각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5.  Google 이미지 검색은 이제 비슷한 사진 검색 기능과 원본이 어디에서 왔는지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단순히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검색할 수 있죠.

16.  BuildwithChrome.com에 들어가면 레고 블락들을 이용해서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레이아웃 또는 빌딩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7.  마지막으로 한국어가 지원되는 구글플라이트는 스카이스캐너를 위협하는 최고의 비행기표 검색사이트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