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을 제외한 이색 유기농(오가닉) 제품 12가지

해외 또는 온라인에서는 조금만 노력해보면 구할 수 있는 특이하고 이색적인 유기농 제품들이 있습니다. 보통 오가닉 제품하면 대부분 식품을 떠올리죠. 하지만 여기서는 유기농 야채나 고기 또는 과일 등을 제외하고 흔하게 찾아 볼 수 없는 오가닉 제품들 12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Chicza 유기농 레인포레스트 껌

Mayan Rainforest Co. Ltd 라는 영국회사가 만든 Chizca 유기농 껌은 멕시코 열대밀림에서 제조합니다. 미국 USDA Organic 뿐만 아니라 E.U. 유기농 인증도 받았죠. 현재 미국, 캐나다, 벨기에, 이탈리아, 호주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Chicza는 여러 나라들의 중요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껌입니다.


2.   오가닉 사케 & 위스키

아쉽게도 아직까지 우리나라 소주는 유기농 버젼을 보지 못했는데 사케는 여러 브랜드가 일본 유기농 인증뿐만 아니라 미국과 E.U. 오가닉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사케 옆에 보스톤에서 제조된 유기농 위스키 'Bully Boy'가 보입니다.  불리보이는 원래 위스키 색을 파격적으로 깨트린 무색 유기농 위스키랍니다.


3.   팀버랜드 오가닉 신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인 팀버랜드(Timberland)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100% 유기농 신발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색도 여러가지로 나왔는데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없나 싶으네요. 가격을 보니까 60 달러도 않하는데 저렴한 편 아닌가요? 오가닉 신발, 디자인도 예쁜데 참 탐나네요.


4.   Radico 유기농 헤어 염색약

유기농 인증을 받지 않고 "유기농/친환경" 레이블을 사용하는 염색샴푸는 국내에서도 현재 많이 판매되는 중인데, "Radico Colour Me"는 인도 제품으로서 전세계 최초로 미국과 E.U. 유기농 인증 두 개 다 받은 염색약입니다. 온라인상 500 루피 정도 하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고작 8천원 정도 밖에 안하네요.


5.   Aunt Flo 여성용 통증완화제

매달 고생하면서 약국에서 흔히 파는 통증완화제에 익숙해진 여성분들한테 이런 오가닉 제품이 눈에 띌것 같습니다. 미국 월마트(Walmart)에서 $8.79 (20알)에 판매중인데 전 성분이 유기농이랍니다.


6.   Keetsa 오가닉 메트리스

뉴욕 소호에 위치한 Keetsa라는 이 기업은 천에서 폼까지 다 유기농으로 메트리스를 구성한다고 합니다. 물론 베개나 시트, 이불 등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제품이 Global Organic Textile Certified 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Keetsa 온라인샵에서 기본 더블사이즈 메트리스가 $471.45에 판매되고 있네요.


7.   Allback 가정용 유기농 페인트

스웨덴의 한 부부가 만들기 시작한 이 제품은 Linseed Oil (아마씨유)을 주 원유료 사용한 유기농 페인트입니다. 1993년에 이 오가닉 제품 발명으로 스웨덴에서 GNOSJO AWARD라는 상을 받았는데 이 상을 준 사람이 바로 IKEA의 창립자인 잉바르드 캄파르드 (Ingvard Kampard)였다고 합니다.


8.   SEED's 오가닉 손목시계

SEED는 일본과 이탈리아가 손을 잡고 제작한 첫 오가닉 손목시계입니다. 현재는 아마존에서 유사 오가닉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대가 $50에서 $1500으로 천차만별 차이네요. 이 회사에서 오가닉 나무로 만든 안경도 나왔는데 아래 시계만큼은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9.   Phoenix 오가닉 컨셉카

피닉스는 말그대로 컨셉카여서 아직 구매할 수는 없답니다. 천연 대나무와 자연 파이버, 강철, 나일론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2010년에 밀라노에서 처음 공개되었죠. 필리핀의 가구 디자이너 Kenneth Cobonque와 독일 제품디자이너 Albrecht Birkner의 합작이라고 합니다.


10.   오가닉 아이폰 케이스

2012년 CES에서 처음 공개된 이 오가닉 아이폰 케이스는 Nite lze라는 업체가 개발한 "바이오케이스" (BioCase)라고 합니다. 일반 탄소섬유보다 가볍고 미국 유기능 인증까지 받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아래와 같이 플라스틱 기반의 아이폰 케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1.   Fabula 오가닉 연필

2015년 12월 말에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Indiegogo에서 2천만원 가까이 투자받았던 이 프로젝트는 이제 어엿한 사업체가 되었습니다. 이 연필은 내부에 커피가루, 차 가루 등 자연만을 이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12.   Jamboo 이어폰

잠부 이어폰 역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서 선보였습니다. 이 이어폰은 퀄러티 있는 대나무와 두터운 실로 짠 이어폰 줄 등, 제 기능을 해주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