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글로벌 브랜드들의 기발한 만우절 장난 베스트 15

흔히들 인터넷상에서 믿을만한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특히 오늘같은 만우절에는 정말 아무것도 믿지 말아야겠죠. 글로벌 브랜드들은 만우절 장난 또는 이벤트로 재미와 SNS를 통한 유저 인게이지먼트를 이용해 마케팅 전략을 펼칩니다. 위에는 작년 만우절때 소니가 페이스북 표지를 바꾸면서 반려동물들을 위한 헤드폰을 선보이는 장난을 쳤죠. 이때 SNS를 통한 호응과 인기는 어마어마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올해도 예외없이 굴지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만우절 이벤트를 여기저기서 터뜨려줬습니다. 다음은 스마트인컴이 스포일러로 결정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재미있는 만우절 장난과 이벤트 베스트 15을 소개해드립니다.

1.  구글

★ 지메일 마이크 드롭, 플라스틱 VR헤드셋

구글은 해마다 짓궂은 만우절 장난을 치기로 유명합니다. 역시 올해도 예외가 아니었는데, 지메일을 통해서 "마이크 드롭"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죠. 이 기능은 이메일 '보내기' 버튼 바로 옆에 '보내기 +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아이콘"을 보여줬는데, 자신이 마지막 말을 던지고 더 이상 답변이 올 수 없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마치 래퍼가 배틀에서 노래를 끝내고 마이크를 던진 후 무대위를 내려오는 듯한 장면을 연상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사람들이 버튼을 잘못 누르는 사태가 계속 일어나자 구글이 오늘 오후에 정지시켰습니다.

지메일 장난 외에도 구글은 카드보드 플라스틱 VR헤드셋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패러디 형식으로 공개했죠. 물론 이 제품은 아쉽게도 실제 존재하지가 않습니다.


2.  BMW

★ 절대 넘어지지 않는 아기 신발

BMW는 오늘 "xDrive"라는 아기 신발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이 신발은 3세 이하 유아들을 대상으로 개발되었는데, 카페트나 타일 또는 나무바닥에서 아이가 넘어지려고 할때 1/10초안에 신발 바닥 표면의 각도를 제대로 잡아주면서 아이가 넘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BMW는 이 xDrive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아기 신발이라고 말했죠.


3.  버진 항공

★ 비즈니스클래스가 아닌 '키즈 클래스'

버진 항공사는 올해부터 어른 승객은 이용할 수 없는 '키즈 클래스'를 만들어서 어린이 동화책과 장난감 그리고 풍선들이 가득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무한대로 앞 좌석을 발로 찰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고 하네요. 


4.  ThinkGeek

★ 오감을 자극하는 4D VR기기

글로벌 아이디어 쇼핑몰인 ThinkGeek는 만우절을 맞이해서 250달러짜리 신상품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기는 VR헤드셋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는 유저들한테 물을 뿌려주고, 바람도 불게 하며, 냄새도 나게 하고 고양이 손이 나와서 수염까지 긁어주는 기능들을 갖췄다고 이 사이트는 설명하고 있죠.


5.  듀오링고

★ 잠자면서 언어를 습득시켜주는 '매직 베개'

이번 만우절을 맞이해서 언어교육 서비스업체 듀오링고는 베개를 베고 하룻밤만 자고 일어나면 언어 하나를 습득할 수 있는 제품을 99달러에 선보였습니다. 뻔한 거짓말 같아도 이런 제품이 진짜 있다면 99달러는 전혀 아깝게 느껴지지 않겠네요. 


6.  오픈테이블

★ 스마트폰 화면에 '혓바닥으로 맛볼수 있는 기술'

레스토랑 예약사이트인 오픈테이블은 세계 최초로 스마트기기를 통한 맛을 볼 수 있는 앱을 개발했다고 오늘 발표했죠. 참고로 혓바닥으로 스와이프 기능도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7.  소니

★ 유령잡는 무기 '프로톤 팩'

소니는 세계 최초로 고스트버스터 영화에 나오는것 처럼 유령을 잡아 넣을 수 있는 '프로톤 팩' 개발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죠.


8.  렉서스

★ 붙였다 뗄수 있는 '찍찍이 좌석'과 '찍찍이 수트' 

렉서스는 안전벨트가 더 이상 필요없이 운전자와 운전좌석을 완전히 하나로 붙여주는 찍찍이 좌석과 수트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심하게 흔들리거나 빠르게 달려도 미동하나 없이 안전하다고 렉서스는 덧붙였습니다.


9.  eHarmony

★ 반려동물들을 위한 데이트 사이트

미국에서 일어나는 모든 결혼의 2%를 맺어준다는 글로벌 데이트 사이트인 이하머니는 만우절을 맞이해서 반려동물들을 위한 데이트 사이트 "aHarmony"를 오픈했다고 알려왔죠. 여기서 'a'는 애니멀의 첫 글자를 따온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하머니는 와일드라이프 동물원과 제휴 파트너쉽을 맺고 이와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하죠.


10.  H&M

★ 마크 주커버그 컬렉션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는 옷 못입기로 유명하죠. 특히 항상 똑같은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커버그에 따르면 하루 아침에 결정해야될 일 하나를 없앨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죠. 이 사실을 패러디하기 위해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H&M은 만우절 이벤트로 "주커버그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7벌의 똑같은 회색 티셔츠와 청바지가 이 컬렉션 세트안에 들어가 있죠.


11.  Boxed.com

★ 오늘 하루 특별 배송 서비스

모바일 앱의 코스트코로 불리우는 온라인 도매쇼핑 앱 Boxed는 오늘 하루만 특별하게 여성 고객들 한해서 귀여운 고양이들과 섹시한 남성들을 직접 배송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12.  U.S. Army

★ 순간이동

미국 육군은 오늘 트위터를 통해서 군인들을 순간이동 할수 있는 기술을 과학자들이 성공적으로 개발했다는 속보를 내보냈습니다.


13.  딜리버루 

★ '텔레파시' 음식 주문 서비스

영국의 음식 배달 서비스 딜리버루는 직접 손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고 오직 생각을 읽는 텔레파시로 고객이 원하는 음식을 주문 받아서 배달해주는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4.  혼다

★ 자동차 번호판 이모티콘

혼다는 유럽에서 지정된 숫자와 알파벳 번호판 대신에 맞춤형 이모티콘을 번호판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혼다 딜러에서만 가능하다는 추가 설명이 있었죠.


15.  Coles 대형마트

★ 공중에 떠다니는 호버 쇼핑카트

콜스는 102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호주에서만 776개의 매장을 갖춘 글로벌 대형마트입니다. 올해는 호버보드가 대세인 점을 이용해 자사 마트의 모든 쇼핑카트를 공중에 떠다니는 호버 카트로 곧 새로 선보인다고 페이스북으로 만우절 장난을 쳤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