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업그레이드된 야채 & 과일껍질 벗기는 법 12가지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야채나 과일껍질을 효과적으로 벗기는 스킬은 그닥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방에서 요리나 간단한 간식을 준비할 때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그럼 여태까지 여러분들의 어머니께서 알려주셨던 방법들은 모두 잊어주세요. 다음은 여러분들이 즐겨 먹는 야채나 과일들을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껍질을 벗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팁들은 모두 움직이는 이미지 (GIF)로 보여드리기 때문에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딸기

딸기와 같은 베리 종류들은 나무젓가락이나 빨대를 이용해서 가운데 부분을 관통시키면 잎 꼭지를 쉽게 떼어낼 수 있죠.


2.  석류

반으로 자른 석류를 나무 주걱으로 아래와같이 처주면, 즙을 하나도 흘리지 않고 껍질을 벗길 수 있죠.


3.  감자

먼저 감자 표면 둘레를 칼로 살짝 선을 그어준 뒤 끓입니다. 그런 다음 찬 물로 행구면 손으로 쉽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4.  오렌지

아래와 같이 오렌지 안에 숟가락을 집어넣고 안쪽으로 껍질을 까지 시작하면 오렌지즙이 사방을 튀는것을 방지할 수 있죠.


5.  망고

아마 이중에서 가장 쉬운 팁이 아닐까 싶습니다. 망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까는 방법은 단순히 유리 컵에 대고 미끌어내리듯이 아래로 긁어주면 되죠.


6.  키위

키위도 마찬가지로 유리 컵에서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다만 망고에 비해 작기 때문에 조금씩 회전시켜주면서 아래로 내려야되죠.


7.  아보카도

칼이나 숟가락으로는 절대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아보카도 껍질을 벗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8.  바나나

가끔씩 바나나 꼭지가 질겨서 잘 안벗겨질 때가 있습니다. 아래는 브라질 원주민들이 즐기는 방법으로 과자 봉지를 까듯이 두손으로 바나나 끝부분을 잡고 반대로 땡겨서 열어줄 수 있죠.


9.  마늘

눈도 맵고 손톱에도 끼는 마늘 까지는 정말 인내심을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플라스틱 그릇이나 통에 넣어서 입구를 나무 도마로 닫고 마구 흔들어주면 마술과 같이 껍질이 벗겨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  피망

피망은 윗부분을 잘라낸뒤 4조각으로 나눠주면, 가운데 부분만 남귀고 쉽게 먹을 부분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11.  사과

정말 사과 껍질 까는 것이 귀찮다면, 아래와 같이 전동드릴의 힘을 빌려서 쉽게 벗겨보세요. 다만 위생문제로 전동드릴의 끝부분을 불에 한번 데워줘야 할 것 같네요.


12.  귤

귤은 보통 손으로 껍질을 벗겨서 먹는데, 칼을 이용해 세로로 자른뒤 펴주면 한알씩 쉽게 떼어서 먹을 수 있고 미관상 보기에도 좋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