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알루미늄 호일 사용법 10가지

모두들 알루미늄 호일은 주방에서 기본으로 사용하시죠? 대부분 음식을 싸거나 덮는데 이용되는데, 알루미늄 호일은 산성이 강한 물질에 쉽게 부식되거나 용해되기때문에 산(acid)이 많은 음식에 사용하는 것을 피해주는것이 좋답니다.  반면에 이 호일은 정말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굳이 음식에만 이용할 필요가 없고 주방에만 있으라는 법은 없죠. 다음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알루미늄 호일 사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전기 없애기

빨래를 할 때 알루미늄 호일을 공 모양으로 뭉쳐서 빨래건조기 안에 넣어 돌리면 정전기가 하나도 없는 뽀송뽀송한 옷들을 꺼낼 수 있습니다.


2.   은 세척하기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끓는 물에 풀고 세척하고 싶은 은 악세사리 또는 용기를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담궈주면 깨끗하게 녹이 없어지면서 반짝반짝 거리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3.   페인트칠할 때 보호막으로 사용

벽이나 문을 도색할 때 페인트가 묻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을 호일로 잘 감싸주면 실수로 페인트가 튀겨서 귀찮게 닦아내지 않아도 되죠.


4.   녹 제거

화장실이나 주방 파이프 또는 일반 쇠기둥이 오래되어서 녹이 쓸었다면, 단순히 호일을 단단히 오무려서 비벼대기 시작하면 녹이 제거됩니다.


5.   비닐 포장지 봉하기

지프락같이 원래 봉할 수 있는 지퍼 부분이 고장났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잠그는 끝부분을 호일로 감싼 다음 다리미로 한번 달궈서 봉해버리면 되죠.


6.   헤어 웨이브 주기

다음은 예전 미용실에서도 자주 사용하던 방법이면서 상대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팁입니다. 호일로 웨이브를 주고 싶은 머리 부분을 싸고 고데기를 사용하면 훨씬 더 오래 간답니다.

7.   바나나 색 보존

바나나 끝 부분을 호일로 감싸주면 익어서 빨리 색이 변해버리는 현상을 늦춰줍니다. 다만 껍질을 깔 때는 최대한 알루미늄이 닿지 않은 반대편으로 열어주면 더 좋죠.


8.   가위 날 갈기

가위 날이 무뎌져서 잘 안잘려진다고 느껴질때가 있죠? 그럼 아래와 같이 알루미늄 호일을 여러번 가위질을 해주면 자연스럽게 날이 날카로워집니다. 참고로 칼을 쉽게 갈고 싶다면 호일을 구겨서 날에 문질러줘도 됩니다.


9.   AA배터리가 없을 때 AAA로 대체하기

배터리 사이즈가 크게 상관없습니다. AA 배터리가 없다면 AAA 배터리 끝부분과 '+' 표시 사이에 호일을 꾸겨 넣으면 작동이 되죠. 


10.   와이파이 신호 강도와 거리 늘리기 

와이파이 신호 DIY 핵은 작년에 큰 돌풍을 일으켰죠. 저도 직접 집에서 속도를 재가면서 실험해봤습니다. 물론 효과도 봤죠. 일단 라우터의 안테나를 호일로 감싼 도화지/박스지로 아래와 같이 설치합니다. 그리고 강도와 거리를 늘리려는 방향으로 살짝 접어주면 되죠. 확실히 와이파이 거리와 속도가 늘지만 참고로 이 방법은 와이파이 시그널을 한 방향으로 강하게 돌려주기 때문에 라우터 뒤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다는 점 인지하셔야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