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유용한 전자렌지 사용법 10가지

대부분 사람들의 주방에는 전자렌지를 흔히 찾아볼 수 있고 또한 자주 사용되는 편이죠. 보통 식어서 맛없는 음식을 데워먹는데 이용되는데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단축시켜주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 하지만 우리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요령들도 있죠. 다음은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신기한 전자렌지 사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절대 전자렌지에 돌리면 안되는 것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울지 않고 양파 까기

양파 끝부분들을 칼로 잘라내고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던져 넣어줍니다. 그럼 여러분의 눈물을 쏙 빼낼 가스를 없애주게 됩니다. 그럼 이제 눈이 전혀 시렵지 않게 양파를 썰어서 사용하면 되죠.


2.  우표 떼서 다시 사용하기

편지 봉투에 우표를 열심히 붙였는데 주소를 잘못 써서 우표를 살려야 된다면 우표에 물을 살짝 뭍혀서 20초동안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전혀 찢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우표를 뗄 수 있는데 다른 편지 봉투에 재사용이 가능하죠.


3.  전자렌지 자체 소독하기

뚜껑을 제대로 닫지 않고 음식물을 전자렌지에 돌렸다가 폭탄을 맞았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리나 사기그릇에 식초를 탄 물을 담아서 5분정도 돌려주면 스펀지나 페이퍼타월로 전자렌지 안에 있는 모든 이무질을 깨끗히 닦아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릇 안에 레몬 반쪽을 넣어주면 더 좋죠.


4.  용기가 전자렌지에 적합한지 알 수 있는 방법

가끔씩 플라스틱 용기를 전자렌지에 돌릴 때 환경호르몬이 나오는지 아니면 녹을지 걱정될때가 있죠. 전자렌지에 적합한 용기를 테스트하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답니다.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머그 컵에 찬 물을 담아서 실험하고 싶은 용기 안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1분간 높은 고온에 돌려주면 되죠. 용기를 꺼냈을 때 물은 뜨거운데 용기는 보통 온도라면 전자렌지에 적합하고 만약 용기 자체도 뜨겁다면 안전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5.  마늘 쉽게 까기

마늘 하나를 통째로 전자렌지에 넣고 15초에서 20초를 고온에 돌려주면 바로 한 쪽씩 벗겨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  바삭한 감자칩 먹기

과자를 밀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밖에 오래 놔두면 눅눅해지죠. 페이퍼타월 위에 감자칩을 올려놓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페이퍼타월이 수분을 빨아들이면서 과자가 바삭바삭해집니다.


7.  나무 도마 소독하기

자주 사용하는 나무 도마는 아무리 설겆이를 잘해도 박테리아와 세균들이 득실거리죠. 그럼 레몬 반조각을 도마 위에 올려놓고 전자렌지에 고온으로 1분을 돌려줍니다. 그런 다음 물로 한번 행궈주면 소독이 마무리되죠. 참고로 플라스틱 도마는 전자렌지에 넣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8.  질기지 않은 빵 먹기

어제 남은 피자 조각이나 베이글 빵을 전자렌지에 돌려먹으면 따듯하게 데워지면서도 눅눅하고 질겨집니다. 그럼 물 한컵을 같이 전자렌지 안에 넣어서 돌려주면 이 문제는 금방 해결되죠.


9.  DIY 가열 패드

쌀을 양말안에 넣고 묶거나 바늘과 실로 봉한 다음에 60초 가량 전자렌지에 데우면 허리나 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DIY 가열 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식으로 치료를 하고 싶다면 쌀과 함께 에센셜 오일을 살짝 떨어뜨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10.  절대 전자렌지에 돌리면 안되는 것들 5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