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고무줄을 마술같이 일상에 활용하는법 베스트 13

보통 흔해빠진 고무줄은 개인적으로 3살짜리 딸 머리를 묶어주거나 손가락 총으로 만들어서 마누라 뒤를 쏘는데 사용합니다. 물론 그러다가 혼나고 바로 쓰레기통에 버리죠. 하지만 이 마법의 일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고무줄은 흔한만큼 우리 일상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다음은 고무줄을 마술같이 일상에 활용하는 방법 베스트 1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굳이 손목에 자국이 남는것이 싫다면 지갑에 고무줄 한두개 정도는 가지고 다녀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옷걸이 미끄럼방지

나무나 플라스틱 옷걸이 끝부분을 아래와 같이 고무줄로 감아주면 쉽게 흘러내리는 옷 또는 스트랩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2.  손가락으로 페이지 넘기기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 페이지가 잘 넘어가지 않는다면 엄지나 검지 손가락에 고무줄을 몇번 감아주세요. 물론 너무 꽉 조여서 감아주면 피가 안통하겠죠?  


3.  짐쌀때 옷에 말아서 활용

여행을 준비할때 옷이나 수건을 돌돌 말아서 가방에 넣으면 반듯하게 개는것보다 공간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하지만 아무리 잘 말아도 가방안에 들어가는 순간 확 펴질 수 있습니다. 이 때 조금 넉넉한 고무줄로 두번 묶어주면 펴질 이유가 없어지죠.


4.  무뎌진 나사 조이기

가끔씩 나사의 드라이버를 꽃는 부분이 무뎌지거나 공간이 넓어져서 드라이버를 꽃고 돌려도 헛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난감하죠. 다행히 조금 두터운 고무줄을 나사위에 올려놓고 똑같은 드라이버로 돌려주면 제대로 돌아가기 시작하죠.


5.  도마 미끄럼방지

주방에서 싱크대 주변에 물이 많아서 도마가 잘 미끌어진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도마 한쪽에 고무줄 하나를 감아줍니다. 이러면 고무줄의 트락션 때문에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안전하게 도마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6.  문잠김 방지

열쇠를 몾찾겠는데 잠시 집밖으로 나가야된다면 자동으로 잠기는 문을 아래와 같이 고무줄로 막아줄 수 있습니다. 물론 임시방편으로, 줄 자체가 잘 고정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7.  프렌치 매니큐어

프렌치 가이드 스티커가 따로 없다면 고무줄을 손톱 끝부분에 가이드로 이용해서 DIY 프렌치 매니큐어를 할 수 있습니다.

8.  페인트 붓 받침대

페인트 통에 아래와 같이 고무줄을 한번만 감아 놓으면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페인트 붓을 고무줄 위에 올려놔서 빠뜨릴 이유가 없고, 2) 과하게 묻은 페인트를 고무줄에 긁어내리면서 양을 덜어낼 수 있죠.


9.  솥이나 냄비 뚜껑 고정

음식을 담은 솥이나 냄비를 이동하거나 차에 실어서 가져가려면 뚜껑이 열려 음식이 샐까봐 걱정이 됩니다. 이럴때는 고무줄 두개로 뚜껑 손잡이와 솥 또는 냄비 양쪽 손잡이를 감아주면 되죠. 다만 뜨거운 음식이 담겨져 있다면 식혀서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10.  바지 단추 도우미

임신했거나 급격히 뱃살이 쪄서 바지 단추가 안잠겨진다면 고무줄이 아래와 같이 마술같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미관상 셔츠로 조금 가려줘야겠죠.


11.  자동차 스마트폰 거취대

백미러 아래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이나 DMB용으로 거취시키고 싶다면 두개의 고무줄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각 고무줄의 가운데 부분을 매듭을 지어줘서 한쪽은 백미러에 나머지 한쪽은 스마트폰을 걸어주기만 하면 되죠. 이 방법은 예상외로 꽤 안정감있답니다.


12.  비누 절약하기

비누 또는 세제통 목부분에 아래와 같이 고무줄을 꽉 감아주면 액체가 나오는 양을 제한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과다하게 많은 양이 한번에 나오는것을 막아줄 수 있고 실제로 비누/세제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죠.


13.  병뚜껑 열기

잘 열리지 않는 병뚜껑을 고무줄로 감으면 그립감 덕분에 훨씬 쉽게 열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