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여행객 방문이 철저히 금지된 섬 톱5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에어리어 51'이나 중국의 '난징 국가안보교육 박물관' 같이 군사지역 또는 외부인 출입이 제한된 정부시설외에도 다른 여러 이유들로 여행이 제재되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특히 외부에서는 별로 특별해 보이지 않는 섬들 중 철저한 출입통제를 하는 곳들도 있죠. 대부분 어떠한 비밀을 숨기려는 것보다 여행객들의 신변과 안전을 위해서 통제되는데 일반인들한테는 아무리 많은 돈을 지불하더라도 갈 수 없어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는 섬들이죠. 다음은 일반인 여행객 방문이 철저히 금지된 섬 5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쉬르트세이 섬 (Surtsey Island)

방문금지된 이유: 과학 실험

1963년, 아이슬란드에 일어난 화산폭발로 2.7 제곱킬로미터 면적의 섬이 생겨났습니다. 이 때부터 전세계 과학자들과 생물학자들이 몰려오기 시작하고 이 쉬르트세이 섬은 하나의 거대한 실험 대상이 되었죠. 5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실험들이 진행되고 있고 일반 여행객들의 방문은 철저히 통제되고 있습니다.


2.  Ilha da Queimada Grande

방문금지된 이유: 독사

일명 '독사들의 섬'으로 알려진 이곳은 브라질 해변가에서 3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맑은 해변가와 푸른 숲을 띄고 있는 파라다이스같이 보이지만 사실 이 섬에는 불과 0.43 제곱킬로미터의 넓이에 무려 4,000마리의 독성이 강한 뱀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일반 독사보다 5배나 강한 금색의 bothrops insularis가 무리를 지어 살고 있는데, 이 독사한테 물리면 단 몇초도 지나지 않아서 즉사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브라질 당국은 여행객은 물론 자국민들도 이 섬 근처에 얼씬도 못하게 하죠.

3.  북 센티넬 섬 (North Sentinel Island)

방문금지된 이유: 과격한 원주민

말레이 반도 서쪽의 안다만 제도에 위치한 북 센티넬 섬은 매우 위험하고 과격하기로 유명한 원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현재 400명까지 추정되는 이 원주민들은 외부 사람은 물론 어떠한 타 문명과도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고 있죠. 최근 인도 정부의 헬기가 북 센티넬 섬 위로 지나갈 때 이 원주민들이 쏜 화살로 인해 격추당한 일이 있었고 두명 어부들이 길을 잃어 이 섬으로 떠밀려왔다가 살해당한 사건이 있었죠.


4.  그루이나드 섬 (Gruinard Island)

방문금지된 이유: 생물학무기 실험

1942년, 영국 정부는 탄저균과 같은 생물학무기를 실험하기 위해서 스코틀랜드로부터 사들였습니다. 탄저균을 실험하는 동안 영국정부는 이 섬이 오염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1980년대에는 지구상 가장 오염이 된 곳으로 꼽히기도 했죠. 1986년부터 본격적으로 '청소'에 나서기 시작한 이후 1990년에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아무도 발을 들여놓지 않고 있죠.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직도 탄저균들이 이 섬의 흙 깊숙히 남아있기 때문에 수백년이 지나도 사람이 살기에 안전하지 않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합니다.


5.  포베글리아 섬 (Poveglia)

방문금지된 이유: 환자 격리

포베글리아는 북부 이탈리아의 베니스에서 조금 떨어진 작은 섬으로 수세기 동안 병을 고칠 수 없는 환자들을 격리시켰던 곳입니다. 1348년부터 페스트 흑사병이 이탈리아 전역을 삼켰을 때, 역시 격리 지역으로 사용되었던 이 섬은 1900년대에 와서 정신질환 환자들을 위주로 격리가 이뤄졌고 현재는 모든 시설이 이용중단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700년이 넘게 환자들만 넘쳐났던 이 섬은 이탈리아 정부나 기업들도 손을 뗀 체 일반인 여행객 방문 또한 철저히 금지되고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